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이 아이돌은 '과학 꿈나무'들의 꿈을 응원한다

[신곡 알려줌] VAV 'Senorita', NCT 127 'Regular', 코스믹 걸 'LIE YA'

1,2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꺄아아아
글 : 유재욱 에디터

1. VAV 'Senorita'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1일 목 18시
보이그룹 VAV(브이에이브이/에이노, 에이스, 바론, 로우, 지우, 제이콥, 세인트반)가 라틴팝 'Senorita'(세뇨리따)를 발매했다. VAV는 올 한 해 미국과 브라질, 유럽, 일본, 태국 등 약 10여 개 국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진행한 '글로벌 루키' 그룹이다.

독일의 유명 가수 케이원의 동명 히트곡을 리메이크해 VAV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며 K팝의 트랜디함을 더했다. 원곡의 프로듀서인 스타드 오바와 작곡가 라이언전이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이 곡은 사랑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성숙한 일곱 남자의 여정을 담았다.

출처VAV 사진 및 영상 ⓒ A Team 엔터테인먼트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뜨거운 태양 아래의 정열적인 남자의 사랑을 표현했으며, 영화 같은 다채로운 색감과 감각적인 촬영 기법이 인상적이다.

한편, VAV는 지난 10월 13일 대전 카이스트 대덕캠퍼스에서 열린 '제16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에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했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VAV는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자리에 참석하게 돼서 기쁘다. VAV도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소중한 꿈과 도전을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2. NCT 127 'Regular'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2일 금 18시
보이그룹 NCT의 서브그룹 NCT 127(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마크, 해찬, 정우)의 정규 1집 'NCT #127 Regular-Irregular'(NCT #127 레귤러-이레귤러)가 발표됐다.

이번 앨범은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반영한 총 11개의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6번 트랙인 'Interlude: Regular to Irregular'(인터루드: 레귤러 투 이레귤러)를 기점으로 전반부는 현실 세계를, 후반부는 꿈의 세계를 표현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출처NCT 127 사진 및 영상 ⓒ SM엔터테인먼트

타이틀 곡 'Regular'(레귤러)는 NCT 127 멤버들의 독특한 보컬과 랩이 돋보이는 '라틴 트랩 (Latin Trap)'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봤을 법한 부자가 되는 꿈에 대한 내용을 가볍고 경쾌하게 풀어냈으며, 한국어와 영어 버전이 수록됐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서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연인의 풋풋하고 설레는 사랑을 담은 어반 힙합 곡 '지금 우리 (City 127)', 서정적인 벌스와 청량감 있는 드롭 파트가 대비를 이루는 'Replay (PM 01:27)'(리플레이), 하루의 끝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는 통화를 소재로 한 'Knock On'(노크 온), 가사의 감정선을 극대화한 발라드 '나의 모든 순간 (No Longer)' 등이 포함됐다.

3. 코스믹 걸 'LIE YA (Feat. 솔라 of 마마무)'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3일 토 18시
마마무와 오랫동안 같이 작업해온 코스믹 사운드와 코스믹 걸이 마마무 솔라와 함께 신곡 'LIE YA'(라이 야)를 공개했다. 'LIE YA'는 R&B 팝 스타일의 음악으로 중독성 있는 피아노와 서정적인 기타 루프로 시작해 후렴에 등장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또한, 독특한 리듬에 중독성 있게 진행되는 코스믹 사운드만의 시그니처 분위기를 덮어 감미롭지만 단단한 보컬을 극대화했다. 이번 곡은 코스믹 걸과 솔라가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출처코스믹 걸 사진 및 영상 ⓒ RBW 그룹

사랑하는 남자가 차갑게 이별을 고하고, 그제야 여자는 그동안 사랑 어린 말들이 모두 거짓말로 덮여 있음을 깨닫는다. 사랑하는 사람의 거짓말과 부재라는 얼룩에 괴로운 여자는 이 모든 기억을 지우고 싶은 마음이다. 이렇듯 'LIE YA'는 사랑에 대한 배신감과 힘든 기억들을 모두 잊고자 하는 가슴 아픈 마음을 녹여낸다.

한편, 솔라는 루나, 하니와 함께한 'Honey Bee', 황치열과 '꿀이 떨어져', 양다일과 'Love again', 슈퍼주니어와 함께한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등 다양한 장르의 콜라보를 선보이며 보컬리스트로서 확실한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