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이 가수는 어느덧 데뷔 10주년이 됐다

[신곡 알려줌] 아이유 '삐삐', 프로미스나인 'LOVE BOMB', 위키미키 'Crush'

2,9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짝짝짝
글 : 유재욱 에디터

1. 아이유 '삐삐'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0일 수 18시
10년이라는 시간의 무게처럼 깊이 있는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로도 진화하는 가수 아이유가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며 디지털 싱글 '삐삐'를 발표했다.

2008년 9월, 클래식한 정통 발라드곡 '미아'를 통해 열여섯의 어린 나이로 데뷔한 아이유는 지난 10년간 장르의 경계를 뛰어넘는 음악적 역량과 한계를 모르는 다채로운 매력의 아티스트로 성장을 거듭해왔다.

'삐삐'는 아이유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R&B 장르 스타일의 곡으로,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출처아이유 사진 및 영상 ⓒ 카카오M

타인을 자신만의 기준으로 통제하거나 규정짓지 않는, 동등하고 독립적인 개개인 간의 건강한 유대관계가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는 현재를 사는 모든 현대인의 이야기가 될 수 있다.

한편, 아이유의 키치한 스타일링 변신이 빛난 '삐삐' 뮤직비디오도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됐다.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주목받은 'VM PROJECT'가 메가폰을 잡은 이 뮤직비디오는 간결하면서 컬러풀한 색조의 영상미로 아이유와 신곡 '삐삐'가 지닌 개성 넘치는 매력들을 '힙'한 무드로 그려냈다.

2. 프로미스나인 'LOVE BOMB'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0일 수 18시
걸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노지선, 송하영, 이새롬, 이채영, 이나경, 박지원, 이서연, 백지헌, 장규리)이 4개월여만에 스페셜 싱글 앨범 'From.9'(프롬 나인)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LOVE BOMB'(러브 밤)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의 설레고 두근거리는 감정이 마치 폭탄이 터지는 것처럼 심장이 뛴다는 것에 비유한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귀를 사로잡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함께 빠른 비트감이 어우러진다.

출처프로미스나인 사진 및 영상 ⓒ 오프더레코드엔터테인먼트

앨범 수록곡인 'DANCING QUEEN'(댄싱 퀸)은 곡을 전반적으로 이끌어가는 피아노 리듬에 일렉 기타가 어우러졌으며, 귀여운 가사 내용과는 달리, 마이너틱한 코드 진행으로 이뤄졌다. 사랑이나 설렘에 대해 고민하는 사춘기 소녀 같은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수록곡인 '물들어'는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때의 두근거리는 느낌과 서로를 알아가며 물들어가는 모습을 그려낸 가사에 건반으로 담아낸 리듬감이 특징이며, '두근두근(DKDK)'은 멤버 송하영, 박지원, 이서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귀엽고 재치 있는 감성을 더했으며, '22세기 소녀'는 차원을 넘나들 수 있는 설정의 판타지적 요소가 강한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3. 위키미키 'Crush'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1일 목 18시
걸그룹 위키미키(Weki Meki/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가 첫 번째 싱글앨범 'KISS, KICKS'(키스, 킥스)로 돌아왔다.

위키미키는 이번 앨범 제목 속 상반되는 두 가지 콘셉트를 통해 기존에 선보인 당돌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에 소녀들의 사랑스러운 면모까지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러블리 틴크러쉬' 매력을 선보인다.

출처위키미키 사진 및 영상 ⓒ 판타지오뮤직

타이틀곡 'Crush'(크러쉬)는 사랑에 빠진 소녀가 먼저 다가가 고백하려고 하는 마음을 담은 뭄바톤 댄스 장르 곡이다. 짝사랑에 빠졌지만 멀리서 바라보지만 않고, 솔직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려는 모습이 위키미키의 당돌하면서도, 때로는 귀여운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수록곡인 'True Valentine'(트루 발렌타인)은 힙합과 트랙, 펑키한 업 비트가 서로 절묘히 어우러지는 팝 댄스곡이다. 끝으로 'Dear.'(디어)는 감성적인 기타 사운드와 예쁜 멜로디, 위키미키의 따뜻한 음색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팝 곡으로, 수많은 추억을 함께 나눈 오랜 친구에게 쓴 편지처럼 아기자기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