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슈퍼주니어-양요섭-이홍기의 근황은?

[신곡 알려줌] 슈퍼주니어 'One More Time', 양요섭, 산들, 정승환 '연결되어 있으니까', 이홍기 'I AM (With 치타)'

4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올감탄
글 : 유재욱 에디터

1. 슈퍼주니어 'One More Time (Otra Vez) (Feat. REIK)'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8일 월 18시
데뷔 14년 차 보이그룹 슈퍼주니어(Super Junior/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 성민, 강인)이 스페셜 미니앨범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으로 돌아왔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중독성 강한 레게 톤 라틴 리듬을 주축으로 해 다양한 기타 사운드가 더해져 신나는 그루브가 돋보인다. 눈앞의 지금을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을 거침없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2009년 라틴 그래미 어워드 그룹 부문 베스트 팝 앨범 수상 이력의 멕시코 유명 그룹 REIK(레이크)가 참여했다.

출처슈퍼주니어 사진 및 영상 ⓒ SM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은 전 트랙이 트랜디한 라틴 팝으로 구성됐는데, 3번 트랙 'Animals'(애니멀즈)는 너와 나는 하나로 가까워질 수밖에 없는 사이를 솔직하게 말하는 후크 송으로, 로맨틱한 분위기의 미드 템포에 트로피컬 요소가 혼합됐다.

또한, 루이스 미겔의 '아오라 테 푸에데스 마르차'를 리메이크해 더 밝고 경쾌한 편곡과 슈퍼주니어의 유쾌함이 만나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Ahora Te Puedes Marchar'도 포함됐다. 또한, 슈퍼주니어 정규 8집 리패키지 타이틀곡인 'Lo Siento'(로시엔토)의 'Play-N-Skillz' 리믹스 버전도 공개됐다.

2. 양요섭, 산들 (B1A4), 정승환 '연결되어 있으니까 (Prod. by 정지찬)'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9일 화 12시
MBC 라디오국이 팀명 '요정들'이 함께 부른 '연결되어 있으니까'를 공개했다. MBC 라디오 <꿈꾸는 라디오> DJ 양요섭, <별이 빛나는 밤에> DJ 산들, <음악의 숲> DJ 정승환이 지난 10월 2일 열린 <2018 MBC FM4U 환경콘서트 - 가을 '별 헤는 밤'> 행사를 위해 뜻을 모은 것이다.

이승환, 이소라, 로이킴, 원모어찬스 등의 곡을 만든 실력파 뮤지션 정지찬이 직접 작곡, 작사에 나서 품격을 높였다. 끊길 듯 끊기지 않는 돌림 노래 형식과 이 세상 모든 것들은 연결되어 있다는 가사를 통해, "환경을 지켜야 인간도 함께 살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전달하는 곡이다.

출처양요섭, 산들, 정승환 사진 및 영상 ⓒ MBC

"우린 연결되어 있으니까, 멀리 있는 것 같아도, 우린 연결되어 있으니까, 떨어져 있는 것 같아도, 멀리 있어도, 떨어져 있어도, 같은 하늘 같은 숨으로 우린 연결되어 있으니까"라는 쉽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도 이번 노래의 특징인데, 실제로 지난주 환경콘서트 현장에서 이 곡을 처음 들어본 관객들이 바로 노래를 따라 해 작곡자인 정지찬 조차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번 음원의 수익금은 전액 'MBC 나눔'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3. 이홍기 (FT아일랜드) 'I AM (With 치타)'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9일 화 18시
솔로로 컴백하는 FT아일랜드 멤버 이홍기가 선공개곡 'I AM'(아이 엠)을 발표했다. 자신의 두 번째 미니 앨범 '두 앤 두(DO n DO)'의 선공개곡 'I AM'은 Mnet <프로듀스48>에서 보컬과 랩 트레이너로 인연을 맺은 이홍기와 치타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케미를 보여준다.

신나는 메인 리프 사운드 위에 익살스러운 이홍기의 보컬과 여유 있는 치타의 보컬이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두 사람이 지닌 특유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출처이홍기, 치타 사진 및 영상 ⓒ FNC엔터테인먼트

한편, 오는 18일 발매되는 이홍기의 새 앨범 '두 앤 두'는 자신의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한껏 담아낸 앨범으로, 비투비 정일훈, 래퍼 치타, 딘딘 등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으로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의 쿠키 영상에서 착안한 타이틀곡인 'COOKIES (Feat. 정일훈 of 비투비)'는 청량한 퓨처 팝 스타일의 곡이다.

또한, '모닥불'에서는 래퍼 딘딘이, '컴 투 미(COME TO ME)'에서는 그룹 SF9의 주호가 피처링에 나서며 앨범에 힘을 실었다. 이 외에도 '옐로우(YELLOW)', '굿 나잇(GOOD NIGHT)' 등 총 6곡 전부 이홍기가 곡 작업에 참여해 이홍기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