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소녀시대 유리의 근황은?

[신곡 알려줌] 유리 '빠져가', 유회승 (N.Flying) '기대', 알파벳 '신세계'

52,4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초롱초롱
글 : 유재욱 에디터

1. 유리 '빠져가 (Into You)'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4일 목 18시
소녀시대 멤버 유리가 첫 번째 미니앨범 'The First Scene'(더 퍼스트 신)으로 첫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빠져가 (Into You)'는 오리엔탈풍의 전통적 요소가 가미된 경쾌한 리듬과 캐치한 훅 멜로디가 인상적인 팝 댄스곡이다. 리드미컬한 퍼커션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매력적이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깊은 사랑에 빠져들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꿈 (Illusion)'은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지 못해 꿈인 걸 알면서도 깨기 싫은 마음을 담고 있으며, 'C'est La Vie (That's LIFE)'(세라비)는 모든 걱정과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내고 용기 있게 꿈을 펼치자는 내용을 담았다.

출처유리 사진 및 영상 ⓒ SM엔터테인먼트

더불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느끼는 아름다운 감정을 '나비'에 빗댄 보사노바 장르의 'Butterfly'(버터플라이), 미래에 대한 기대와 꿈을 그리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어쿠스틱 피아노 발라드곡 'Chapter 2'(챕터 2), 영화의 엔딩 크레딧을 소재로 삶과 인생 이야기를 그린 'Ending Credit (To be continued)'(엔딩 크레딧)이 수록됐다.

한편, 유리는 오는 10월 11일 처음 방송되는 MBC 새 예능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 있다>에서 생활력 강하고 매사에 호기심 가득한 영업팀 신입사원 '복숭아' 역에 출연할 예정이다.

2. 유회승 (N.Flying) '기대'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5일 금 18시
작곡가 김형석이 음악과 팝아트를 엮은 '김형석 with Friends'의 두 번째 앨범을 발매했다. 이 프로젝트 앨범은 음악과 팝아트 그리고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라는 시도를 통해 탄생됐는데, 빅스 켄에 이은 두 번째 앨범에는 일명 '밴드 아이돌'이라 불리며 탄탄한 보컬과 작사, 작곡, 악기 연주 실력까지 모두 갖춰 주목받는 엔플라잉(N.Flying)의 보컬리스트 유회승이 참여해 '어른 가시'라는 타이틀의 카툰으로 사랑 받고 있는 팝아트 작가 오조(O.Zo)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출처유회승 사진 및 영상 ⓒ 키위미디어그룹

특히, 엔플라잉의 보컬리스트 유회승이 나윤권이 불렀던 '기대'를 감미로운 보이스로 리메이크해, 담담하고 담백한 이별 노래에 가을 감성을 더했고, 여기에 첫 번째 앨범에도 참여한 바 있는 멜로망스 정동환의 세련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편곡이 원곡의 매력을 배가시켜 새로운 느낌의 '기대'를 탄생시켰다.

'기대'는 2005년 나윤권의 1.5집 타이틀 곡으로, 아직까지 김형석의 대표적인 명곡으로 손꼽히며 사랑받고 있다. 애절하면서도 감성적인 가사에 엔플라잉 유회승의 부드러운 보이스가 더해져 원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3. 알파벳 '신세계'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8일 월 12시
보이그룹 알파벳(AlphaBAT/베타, 엡실론, 감마, 카파, 람다, 뮤우, 뉴우)이 새 싱글 앨범 '신세계'를 공개했다. 새 멤버 람다(L:ambda)를 영입하고 5인조로 새롭게 출발한 알파벳의 신곡 '신세계'는 딥하우스를 기반으로 하는 일렉트로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인트로의 경쾌한 피아노와 신나는 기타 리프가 곡의 전체 분위기를 암시하며, 후렴 파트에 터져 나오는 시원한 보컬과 강렬한 비트, 함께 터지는 세련된 신스리드 사운드가 넘치는 에너지를 보여준다. 그녀에게 수줍은 고백을 하며, 그 신세계에서 함께하고 싶다는 한 남자의 마음이 담아졌다.

출처알파벳 사진 및 영상 ⓒ 더블유엔터테인먼트

또한, 미니멀하면서도 역동적인 트랙과 캐치한 멜로디가 돋보이며, 사랑을 블록버스터 영화에 비유한 팝 하우스 댄스곡 'Blockbuster'(블록버스터)가 함께 수록됐다.

한편, 알파벳은 그룹명 그대로 알파벳 순서를 따르며, 가장 첫 번째인 A, Alpha(알파)는 팬들을 의미하고 B부터 Z까지 순서대로 멤버들의 예명이 정해진다. 알파벳의 상징과도 같은 박쥐 모양은 히어로 '배트맨'(BATMAN)에서 영감을 얻어 팬들을 지키는 히어로가 되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