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이 아이돌의 신곡 뜻은 '불도저'다

[신곡 알려줌] 트와이스 'BDZ', 호야 'BABY U', 효민 'MANGO'
와아아
글 : 유재욱 에디터

1. 트와이스 'BDZ'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12일 수
걸그룹 트와이스(TWICE/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일본 정규 1집 'BDZ'를 발매했습니다. 타이틀곡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는데요.

작사와 작곡을 맡은 박진영은 "'BDZ'는 원스와 트와이스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응원송을 만들고 싶어 탄생했다"라고 밝혔죠. 일본 앨범 발매 이틀째인 9월 14일 현재, 'BDZ'는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선주문량은 27만 5,500여 장에 달하고 있습니다.

출처 : 트와이스 'BDZ' 사진 및 영상 ⓒ JYP엔터테인먼트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엔 싱글 타이틀곡들인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 'Candy Pop'(캔디 팝), 'Wake Me Up'(웨이크 미 업)과 싱글 수록곡이면서 노래와 뮤직비디오로 화제가 됐던 'BRAND NEW GIRL'(브랜드 뉴 걸),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2017년)의 '사쿠라'를 연기해 국내에서 인지도를 높인 하마베 미나미의 신작 영화 <선생군주>의 주제가이자 '잭슨 5'의 원곡을 커버해 화제를 모은 'I WANT YOU BACK'(아이 원트 유 백), 'L.O.V.E', 'Wishing'(위싱), 'Say it again'(세이 잇 어게인), 'Be as ONE'(비 애즈 원) 등 총 10곡이 포함됐습니다.

출처 : TWICE JAPAN OFFICIAL YouTube Channel · TWICE「BDZ」Music Video

2. 호야 'BABY U (Feat. 한해)'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12일 수 18시
인피니트 출신 호야가 디지털 싱글 'BABY U'(베이비 유)를 공개했는데요. 감각적인 트랙과 시원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R&B 장르의 곡으로, 사랑에 빠진 마음을 테마로 다룬 노래죠.

트렌디한 편곡 위에 호야의 세련된 보컬, 한해의 색깔 있는 래핑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더했습니다. 여기에 호야의 '절친' 필독이 테마를 녹여낸 앨범 아트웍으로 힘을 실었죠.

출처 : 호야 'BABY U' 사진 및 영상 ⓒ 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

노래 제목인 'BABY U'가 반복되는 후렴구는 자연스럽게 그루브를 끌어내는데요. 호야의 부드럽고 리드미컬한 보컬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리스닝 포인트입니다.

또한, "하루 종일 궁금해 넌 뭐 하고 있을까", "데리고 어디든지 달려갈 수 있으니까" 등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마음을 그대로, 간결하게 표현한 가사는 로맨틱한 감성을 더하며, 사랑에 빠진 이들의 공감대를 자극합니다.

여기에 크리샤 츄가 연인으로 등장한 'BABY U'의 뮤직비디오는 설레는 데이트 장면, 그루브 넘치는 'BABY U'의 안무로 마음을 전하는 로맨틱한 장면 등을 담았습니다. 한편, 호야는 지난 3월 첫 번째 미니 앨범 'SHOWER'(샤워)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 도약했죠.

출처 : GENIE MUSIC · HOYA (호야) - BABY U (Feat. 한해 HANHAE) Official M/V

3. 효민 'MANGO'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12일 수 18시
티아라 출신 효민이 통산 세번째 앨범이자, 첫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MANGO'(망고)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은 티아라에서 홀로서기 후 첫 번째 앨범이라는 점, 진정한 '효민다움'이 무엇인지 보여준다는 점, 그리고 '컬러'를 통한 표현법을 통해 이전 발매 앨범과 차별화됐습니다.

효민은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컬러'를 통해 콘셉트를 표현할 예정으로, 그 첫 번째 시작이 노란색을 테마로 하는 'MANGO'인데요. 앞으로 발매되는 곡과 앨범은 'MANGO'의 노란색처럼 특정 컬러로 표현될 것이라고 하네요.

출처 : 효민 'MANGO' 사진 및 영상 ⓒ 써브라임아티스트 에이전시

타이틀곡 'MANGO'는 미니멀한 신스 사운드 기반의 팝 곡으로, 808 베이스와 유니크한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만난 지 얼마 안 된 남녀 사이의 미묘한 감정선과 복잡한 연애 심리를 과일 망고에 비유했다는 점도 눈에 띄죠.

망고의 맛과 형태의 특성을 자신에게 비유한 것도 그렇지만, 영어 'MANGO'를, 'Man, Go!'로 중의적으로 해석한 부분이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요즘 세대들을 대변한다고 하네요.

출처 : 1theK (원더케이) · [MV] Hyomin(효민) _ MANGO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