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현아-청하-손동운은 같은 시간 신곡을 발표했다

[신곡 알려줌] 트리플 H 'RETRO FUTURE', 청하 'Love U', 손동운 '점'

13,5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부끄러움
글 : 양미르 에디터

1. 트리플 H 'RETRO FUTURE'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18일 수 18시
프로젝트 그룹 '트리플 H'(Triple H/현아, 후이, 이던)가 1년 만에 두 번째 미니 앨범 'REtro Futurism'(레트로 퓨처리즘)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매번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에 도전하며, 섹시함과 트렌디한 감각을 보여왔던 현아와 펜타곤 앨범에 직접 참여하며 신선하고 남다른 음악적 재능을 증명한 후이와 이던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데요.

타이틀곡 'RETRO FUTURE'(레트로 퓨처)는 말 그대로 레트로 스타일의 곡으로,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우주개발 시대와 함께 성행했던 미래주의의 영향을 보여주는 창작 예술의 경향인 '레트로 퓨처리즘'에서 영감을 받았죠.

빠르게 변화하고 모두가 따라 하는 현재의 유행보다는 예전의 것에서 새로운 멋을 찾아, 새로운 청춘을 표현하고자 하는 데서 비롯됐습니다. 현아와 이던 특유의 개성 있는 스타일의 가사와 후이 만의 음색이 잘 드러나는 곡이죠.

한편, 첫 번째 트랙 '느낌'은 이던의 자작곡으로, '멋이라는 것이 폭발'이라는 가사처럼 세 멤버의 멋짐을 보여주고자 했죠. 세 번째 트랙 'Show ME'(쇼 미)는 이성에게 첫눈에 반했을 때를 그린 곡으로, 후렴부에 자신감 있게 "Show Me!"를 외치는 모습과 이던의 랩이 돋보입니다.

2. 청하 'Love U'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18일 수 18시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청하의 세 번째 미니앨범 'Blooming Blue'(블루밍 블루)는 제목이 암시하듯 활짝 피어나 짙어진 푸른색처럼 더욱 성장한 청하의 자신감을 볼 수 있는데요.

타이틀곡 'Love U'는 데뷔곡인 'Why Don't You Know'의 프로듀싱 팀 오레오의 작품입니다. 각 파트마다 입체적으로 변화되는 편곡이 인상적인데, 그루비한 뭄바톤 리듬에서 시작해 후반부 일렉트로닉 사운드까지 다양한 음악적 아이디어가 촘촘히 배치됐죠.

파워풀한 브라스 섹션, 청량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그리고 견고해진 청하의 목소리가 더해진 여름날의 찬가입니다.

한편, 'BB'는 앨범의 테마인 '블루밍'의 순간을 청각적으로 표현했는데요. 몽환적인 악기들 사이로 깔리는 콰이어, 트렌디한 트랩 비트가 더해진 곡입니다. 'Cherry Kisses'는 마음속에 더욱 번져가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노래하죠.

'Drive'는 이별을 앞둔 연인을 마지막으로 배웅하는 차 안에서 느껴지는 서로의 감정을 가사에 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From Now On'은 청하와 가수 백예린의 오랜 인연으로 시작된 곡으로,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여린 마음을 꺼내는 곡이죠.

3. 손동운 '점'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18일 수 18시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손동운이 데뷔 이후 9년 만에 처음으로 디지털 싱글 'Prelude : 목소리'를 공개했습니다. 제목처럼 목소리가 보여줄 힘을 온전히 보여주고자 하는데요.

앨범의 모든 곡을 손동운이 직접 작사한 가운데, 타이틀곡 '점'은 마음을 다독이는 우아한 멜로디와 잔잔하지만, 결코 지루하지 않은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진 발라드 노래입니다. 차곡차곡 노래의 끝을 향해 쌓아가는 소리와 풍성한 보컬이 인상적이죠.

사랑이 이별로 변하는 시간을 노래의 흐름에 따라 담아내는데, 절제된 마음은 노래를 따라 고조되고, 감정이 최고조에 달하는 그 순간, 듣는 이들의 마음도 똑같은 슬픔과 아쉬움을 느끼게 합니다.

한편, '오늘도'는 그루비한 리듬과 가사가 어우러진 R&B 발라드입니다. 목소리의 곁을 따라가다 보면 불면증을 앓는 한 사람의 밤에 도착하죠. 결코 끝날 것 같지 않은 밤은 여전히 긴데, 그 이유가 '너의 부재'임을 깨닫게 된다는 노래입니다.

'CRESCENDO'(크레센도)는 트렌디한 사운드와 펑키한 리듬이 돋보이는 팝 곡인데요. 기타 리프로 시작해 섹션별로 켜켜이 쌓이는 악기 전재가 인상적입니다. 너 때문에 어쩔 줄 모르겠다고 고백하는 힘차고 단단한 사랑곡이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