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이 걸그룹은 '첫 서머송 올 킬'에 나섰다

[신곡 알려줌] 트와이스 'Dance The Night Away', 바시티 'FLOWER', 구구단 세미나 '샘이나'
뱅그르르
글 : 양미르 에디터

1. 트와이스 'Dance The Night Away'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9일 월 18시
걸그룹 트와이스(TWICE/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의 첫 서머송이자, 스페셜 앨범 2집 'Summer Nights'(서머 나잇)의 타이틀곡인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인데요.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하는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이 특징이죠. 이번 곡의 작사는 휘성이 담당했습니다.

일본 오키나와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찍은 뮤직비디오에는 트와이스의 밝고 경쾌한 매력이 유감없이 담겨 있죠. 해변을 배경으로 청초하면서도 역동적인 모습, 밝은 미소를 짓는 트와이스의 모든 장면이 인상적인데요.

10일 오전 9시 기준, 'Dance The Night Away'는 멜론, Mnet, 네이버, 지니, 올레, 소리바다, 벅스 등 7개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찍었습니다.

한편, 이번 스페셜 앨범엔 신곡 'Shot thru the heart'가 포함됐는데, 모모, 사나, 미나가 작사가로 참여했습니다. 트와이스 신곡에 세 멤버가 작사를 담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또 다른 수록 신곡 'CHILLAX'는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죠.

출처 : jypentertainment · TWICE(트와이스) "Dance The Night Away" M/V

2. 바시티 'FLOWER'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9일 월 18시
보이그룹 바시티(VARSITY/블릿, 키드, 시월, 승보, 리호, 윤호, 다원, 데이먼, 씬, 재빈, 앤써니, 만니)가 8개월 만에 새 싱글 'Flos Clarissimus'를 발표하며 활동에 나섰는데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FLOWER'(플라워)는 가슴에서 꽃처럼 피어나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바시티 멤버 12명의 개성 있는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호소력 있게 전달됩니다.

또한, 보컬 찹(Vocal chop)과 글리치 합(Glitch hop)으로 구성된 테마에 우블 베이스라인이 어우러지며 전 앨범과 비교해 바시티의 강한 라인을 보여주는 강렬함이 인상적이죠. 특히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의 프로듀싱 아래 Bull$EyE, YOSKE, IVeR 작곡가가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바시티는 길지 않은 공백기 속에서 이번 컴백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최선을 다해 연습에 매진했다는데요.

리더 키드는 "휴식기가 길었던 만큼, 모든 멤버들이 팬들의 만남을 고대해 왔다. 이번 활동에 임하는 각오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라면서, "'플라워' 무대를 통해 바시티라는 팀의 열정과 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출처 : varsity official · VARSITY(바시티) 'Flower' official teaser #2

3. 구구단 세미나 '샘이나'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10일 화 18시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준 구구단의 세정, 미나, 나영이 싱글 'SEMINA'(세미나)를 선보이는데요. 친근한 매력이 가득하지만, 무대에서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내뿜는 세정, 20대의 워너비로 자리 잡고 있는 상큼하고 트렌디한 미나, 화려하면서도 성숙한 예쁨을 선사하는 나영까지 세 멤버의 각기 다른 매력들을 조화롭게 믹스한 이번 싱글은 세정, 미나, 나영의 조합을 기다리던 팬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요소를 담아냈죠.

타이틀곡 '샘이나'는 그룹명과 제목을 재미있는 언어유희로 연결해 그룹의 정체성을 대중에게 각인시키면서도, 3명의 실력적인 장점을 모두 담아 내 '구구단 세미나'의 맞춤형 음악으로 완성했습니다.

이 곡은 히트메이커 작곡가 멜로디자인과 킵루츠, Fascinating이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세정, 나영의 파워풀한 보컬 파트와 미나와 작사가 김지향이 함께 만든 톡 쏘는 랩 파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듣는 즐거움을 확실히 선사합니다.

또한, 수록곡 'Ruby Heart'에서도 멤버들의 시원한 보컬을 담아내 실력파 디바그룹으로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줬죠.

출처 : gugudan · gugudan SEMINA(구구단 세미나) - '샘이나' Official M/V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미투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