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팬질(Fanzeel)

워너원 이 멤버는 소속사 선배 신곡 뮤비에 출연했다

[신곡 알려줌] 양다일, 웬디 '그 해 여름', 틴탑 '너와 나의 사이', 플래쉬 '베이비로션'

38,0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기타치고 노래하고
글 : 양미르 에디터

1. 양다일, 웬디 '그 해 여름'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2일 월 18시
싱어송라이터 양다일과 레드벨벳 웬디의 듀엣 프로젝트 싱글 '그해 여름'이 등장했습니다. '그해 여름'은 두 사람의 콜라보에 워너원 박우진의 뮤직비디오 출연 지원사격까지 더해 화제가 됐죠. 양다일과 같은 소속사인 브랜뉴뮤직의 후배인 박우진은 그 동안 래퍼로서 보여준 강렬한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부드럽고 아련한 이미지를 선보였는데요.

"오랜만에 맞이하는 여름밤이 마치 사랑했던 사람과의 시간처럼 짧게 느껴져 그때 그 마음을 되새기듯이 만들어보았다"라며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양다일이 소개말을 남겼습니다. 지난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잘 담아낸 감성 R&B 곡이기 때문에, 양다일과 웬디 두 보컬리스트의 감성적이면서도 애절한 음색이 색다른 케미를 선사하죠.

출처사진 ⓒ 양다일 인스타그램

브랜뉴뮤직 측은 "박우진 군이 선배 뮤지션인 양다일을 위해 특유의 집중력을 발휘해 열연을 펼쳤다"라면서, "웬디는 레드벨벳의 바쁜 해외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곡 작업에 참여했다. 이번 싱글이 산이와 레이나의 '한여름밤의 꿀'처럼 브랜뉴뮤직이 선보여 온 성공적인 여름 시즌송의 계보를 이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틴탑 '너와 나의 사이 (LOVER)'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3일 화 18시
틴탑(캡, 니엘, 리키, 창조, 천지)의 새 앨범 'TEEN TOP STORY : 8PISODE'는 지난 5월 발표한 미니 8집 'SEOUL NIGHT'(서울 나잇)에 타이틀곡 '너와 나의 사이 (LOVER)' 등 신곡 2곡이 포함된 리패키지 버전의 앨범으로 8주년을 자축하는 의미도 있죠.

타이틀곡 '너와 나의 사이'는 청량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경쾌한 하우스 비트와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연인에게 보내는 한 편의 연애편지 같은 가사가 돋보이는데요.

사랑하는 연인인 '너'와 '나'의 사이가 어떤 사이인지 그 관계를 정의하고, 그 연인과 언제까지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습니다. 또한, 천지, 니엘, 리키, 창조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캡의 멜로디컬한 랩이 더해져서 이전과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죠.

또 다른 신곡인 'Take my hand' 역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손을 잡아달라는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고백송으로, 틴탑이 팬들과 자신들의 관계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표현했습니다. 후크 파트에서 나오는 떼창이 곡의 분위기를 더하고 있죠.

3. 플래쉬 '베이비로션 (BabyLotion)'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3일 화 18시
플래쉬(나래, 민서, 예린, 세령)의 신곡 '베이비로션'은 락앤롤 특유의 시원한 비트감으로 여름에 신나게 들을 수 있는 곡으로, 남자친구에게 느껴지는 베이비로션 향기에 매료돼 그 향기와 함께 잠들고 싶다는 여자의 마음을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가사를 담고 있는 곡입니다.

프로듀서 RYU-K와 작곡가 태조양건 그리고 살찐고양이가 작곡을 맡았으며, 작사가 권지희가 작사에 참여했죠.

플래쉬는 전 세계의 이목이 쏠렸던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을 비롯해 2015년 LA 한인 축제, 2015년 런던 세계 관광박람회, 2016년 중국 KOREA WEEK, 2017년 코리아뮤직페스티벌 등에서 한국의 K팝 대표로 초청돼 맹활약을 펼친 팀인데요.

지난 2012년 싱글 앨범 'Drop It'(드롭 잇)으로, 5인조로 데뷔한 플래쉬는 멤버 변동을 통해 현재의 4인조로 자리 잡았습니다. 플래쉬는 "한여름을 대표하던 그룹 씨스타 선배님의 공백이 너무 아쉬웠는데, 저희가 팬심과 실력으로 채워가겠다"는 다짐을 전했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