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러블리즈 VS 마마무 VS 에이핑크 "장마송! 당신의 선택은?"

[신곡 알려줌] 러블리즈 '여름 한 조각', 마마무 '장마', 에이핑크 '1도 없어'
신남
글 : 양미르 에디터

러블리즈(Lovelyz/베이비소울, 유지애, 서지수, 이미주, Kei, JIN, 류수정, 정예인)가 데뷔 후 처음으로 여름에 선보이는 '썸머 시즌송'을 선보였습니다. 앨범마다 확고한 콘셉트와 탄탄한 실력으로, 팀 색깔이 뚜렷한 음악을 통해 사랑을 받은 러블리즈의 스페셜 디지털 싱글 명은 '여름 한 조각'인데요.

사랑에 빠진 감정을 꽁꽁 언 얼음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와 귀에 꽂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트로피컬 하우스 곡이죠. 대부분 가수의 경우, 신곡 음원을 공개한 뒤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방송하는 것이 보통인데요.

하지만 러블리즈는 음원 발표 전 무대에 먼저 오르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죠. 일요일 정오에 음원을 공개하는 것도 이례적인 선택이었습니다.

지난 5월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을 통해 신곡 '여름 한 조각' 무대를 선보인 러블리즈는 청량한 에너지와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으로 무대를 선보여 팬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죠.

아쉽게도 멤버 JIN(진)은 건강상의 이유로 일시 활동 중단 중이며, 러블리즈는 7인 체제로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2. 마마무 '장마'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1일 일 18시
오는 7월 16일, 컴백을 앞둔 마마무(MAMAMOO/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된 이 시점에 '장마송'을 공개했는데요.

'장마'는 감미로운 미디엄 알앤비 곡으로 촉촉한 일렉기타 리프에 스며든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노래입니다. 이별 뒤 찾아온 장마, 쏟아져 내리는 빗물을 아픔에 비유한 감성적인 가사와 마마무의 하모니가 인상적이죠.

특히, 비 오는 날 센치해지는 감성을 자극하며 마마무의 보이스가 새어 나오는 울적한 마음에 깊은 위로를 전하는데요. 그간 마마무 앨범을 통해 최상의 호흡을 보여준 프로듀서 김도훈, 박우상 작곡가가 참여해 다시 한번 시너지를 발휘했습니다.

한편, 마마무는 공식 SNS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Red Moon'(레드 문)의 콘텐츠 일정을 담은 스케줄러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을 알렸는데요.

마마무의 새 앨범 '레드 문'은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컬러이자 문별의 상징색인 빨간색에 문별을 뜻하는 문(달)을 합한 것으로, 여름과 닮아 있는 마마무의 화려하면서 정열적인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죠.

3. 에이핑크 '1도 없어'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2일 월 18시
에이핑크(Apink/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가 섹시 콘셉트로 돌아왔습니다. 새 앨범 'ONE & SIX'(원 앤 식스)는 하나의 앨범 안에 여섯 개의 다양한 개성을 담겠다는 포부를 담았는데요. 이번 앨범은 에이핑크가 '핑크 타이틀'을 버린 앨범으로도 화제를 모았죠.

타이틀곡 '1도 없어'는 트로피컬 느낌의 하우스 비트가 어우러진 마이너 팝 댄스곡인데요. 마음이 떠나버린 여자의 심정을 가사로 표현, 한 남자를 사랑했을 당시의 감정이 더이상 남아 있지 않은 모습을 노래했죠.

이번 타이틀곡은 트와이스 '치어 업', '티티', 미쓰에이 '다른 남자 말고 너' 등 메가히트곡을 만든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만들었는데요. 에이핑크와 블랙아이드필승이 '내가 설렐 수 있게' 이후 재회한 작품입니다.

"예전의 느낌 그때의 감정이 단 1도 없어" 등으로 구성된 후렴구는 블랙아이드필승만의 강렬한 중독성이 담긴 리듬이 더해졌죠. 이외에도 신보로는 멤버들의 곡 참여를 눈여겨볼 수 있는데요. 'Don't be silly'에는 박초롱이, '별 그리고.'는 김남주가 작사에 참여했습니다.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박나래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