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걸그룹 최단기간 '유튜브 5천만 뷰', 누가 세웠습니까~!

[신곡 알려줌] 용국 'CLOVER', 범키 '비 그리고 너', 블랙핑크 '뚜두뚜두' 등

3,6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춤춰봐요
글 : 양미르 에디터

1. 용국 'CLOVER (Feat. 윤미래)'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3일 수 18시
JBJ 활동을 마친 용국이 솔로곡 'CLOVER'를 발표했는데요. 이번 곡은 0.01%의 행운이 찾아오는 것과 같이 소중한 선물처럼 찾아온 인연에 대한 고마움과 그 인연들과 영원히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다는 용국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죠.

무대에 섰을 때, 팬들의 환호를 들으며 떠올랐던 생각들을 가사로 써 내려갔다는 용국의 팬들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싱글은 레이백이 가미된 특징 있는 힙합과 R&B 곡인데요. 복고적인 힙합 아이디어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하면서, 그루브한 느낌이 녹아있는 피아노 반주로 용국만이 가지고 있는 감성을 짙게 채색했습니다.

2. 범키 '비 그리고 너'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3일 수 18시
2014년 마약류인 향정신성의약품 사건에 연루되어, 2016년 1월 엑스터시 투약 혐의 등 일부 유죄판결로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범키가 신곡을 들고 왔는데요.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범키가 오랜 시간 스스로를 돌아보고 가정을 일구는 과정 속에서 음악과 삶을 바라보는 시선이 성숙했다"라면서, "새 싱글은 그가 뮤지션으로서 앞으로 가야 할 길을 마음속에 새기며 좋은 음악을 선사한다는 목표로 그 어느 때보다 집중한 결과물"이라고 밝혔습니다.

범키는 이번 싱글 '비 그리고 너'를 통해 또 한 차례의 음악 변신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이 곡은 더욱 깊고 웅장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죠.

3. 주노플로 '식구 (LA FAMILIA)'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4일 목 12시
라틴 뮤직에 영감을 받은 주노플로가 작사, 작곡, 편곡 등 음반 작업 100% 홀로 프로듀싱을 맡은 '식구 (LA FAMILA)'가 공개됐습니다. 주노플로는 '식구'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관계를 들여다봤는데요. 사물을 바라보는 주노플로 특유의 날카로운 시선이 인상적이죠.

주노플로는 "모두가 피는 물보다 진하다고 말하지만 '가족'은 단순히 혈연으로만 이어진 것이 아니라 생각한다"라며, "만약 당신의 곁에 누군가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면 그 또한 가족일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쇼미더머니6> 이후 패션계와 광고계의 주목을 받은 주노플로는 첫 EP에 이어 셀프 프로듀싱 능력을 증명하며 성장 중이죠.

4. 우진영, 김현수 '설레고 난리'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4일 목 18시
JTBC <믹스나인>을 통해 실력을 입증한 우진영과 김현수가 스페셜 미니앨범 '프레젠트(PRESENT)'를 들고 왔는데요. 타이틀곡 '설레고 난리'는 청량감 넘치는 트로피컬과 퓨처 장르가 합친 곡으로, 우진영이 랩 메이킹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죠.

특히 '설레고 난리 난리 난리'라는 중독성 강한 가사와 감각적인 멜로디가 리스너들의 귀를 자극합니다. 이번 앨범에는 '설레고 난리' 외에도 케이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우진영의 솔로 트랙 '어느 별에서 왔니', 김현수 특유의 보컬과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솔로 트랙 '너야' 등이 수록돼 이들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죠.

5. 다언 '내 앞에서 꺼져 (Prod. Takers)'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5일 금 12시
Mnet <슈퍼스타 K4>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다언이 싱글 '내 앞에서 꺼져'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섭니다. 이번 곡은 <슈퍼스타 K4>에 함께 출연한 가수 테이커스의 양경석이 작사부터 작곡, 편곡, 프로듀싱까지 참여했죠. 이번 곡은 신스팝 곡으로 따뜻한 느낌의 피아노와 차가운 느낌의 신스사이저 악기의 어우러짐이 돋보이는데요.

감성적인 악기의 라인들이 누구나 한번쯤 떠올려 볼 수 있는 이별의 아픈 순간들을 기억나게 하는 곡이죠. 이별 후 우연히 만난 옛 연인의 미안하다는 거짓말에 이젠 정말 끝났다고 말하는 여자의 아픈 순간을 절절하게 담아냈습니다.

6. 블랙핑크 '뚜두뚜두 (DDU-DU DDU-DU)'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5일 금 18시
약 1년여의 공백기를 깨고 걸그룹 블랙핑크가 첫 번째 미니앨범 'SQUARE UP(스퀘어 업)'으로 컴백했는데요. 타이틀곡 '뚜두뚜두 (DDU-DU DDU-DU)'는 블랙핑크의 강렬한 변신을 담은 곡으로 테디가 프로듀싱했습니다. 강력한 트랩 비트 위에 가미된 동양적인 퍼커션 리듬과 독창적인 휘슬 리드 사운드로 블랙핑크만의 독특한 색깔을 강조하죠.

직설적인 가사에 담은 에너지와 함께 제니와 리사의 강렬한 래핑은 감탄을 불러일으키는데요.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이틀 만에 5,000만 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5,000만 뷰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