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DC는 이제 드라마도 잘 만든다!

조회수 2019. 2. 6. 11: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넷플릭스 신작 알려줌] Titans (2018)
글 : 양미르 에디터
출처: 드라마 <DC 타이탄> 이하 사진 ⓒ 넷플릭스
DC 코믹스의 <틴 타이탄>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C 타이탄>은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했던 원더보이 '로빈'을 주축으로 한 젊은 슈퍼 히어로들이 악에 맞서 싸우기 위해 힘을 합치는 이야기다.

<DC 타이탄> 시즌1은 로튼토마토에서 84%의 신선도(평균 평점 6.65/10)를 기록하며,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고, 팝콘 지수 역시 높기 때문에 대중성도 지닌 작품이 됐다.

<DC 타이탄>이 워너 브라더스 TV에서 제작해 직접적인 연결 및 비교를 할 순 없지만, 워너 브라더스의 야심작인 'DC 확장 유니버스'의 <아쿠아맨>의 흥행 성공과 더불어 기분 좋은 반전에 나서고 있는 상황인 것은 분명하다.
<틴 타이탄> 작품은 아이들을 주요 대상층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과 코믹스로 더 유명하다. 실제로 국내에선 정식으로 개봉하지 않았지만, 지난해 7월 북미에서 개봉한 아동용 애니메이션 <틴 타인스 고! 투 더 무비>는 로튼토마토 91% 신선도(평균 평점 7.2/10)를 기록했고, 흥행에서도 손익 분기점을 넘기며 선전을 펼쳤었다.

그러나 <틴 타이탄>과 다르게 <DC 타이탄>은 성인용 드라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좀 더 잔인한 장면들이 등장하며, 역시 'DC'는 어두우면서도 거친 맛으로 만들어져야 그 능력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다는 찬사를 받았다.

여기에 놀랍게도, 최근에는 지상파에서도 전멸할 정도로 듣기 힘든 우리말 더빙까지 지원해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기도 하다.
<DC 타이탄>은 '로빈(딕 그레이슨)', '레이븐(레이첼)', '스타파이어(코리안더)', '비스트 보이(가필드)'가 팀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초반 주요 캐릭터들의 설정은 다음과 같다.

'고담시'에서 한때 '배트맨'의 사이드킥으로 활약한 '로빈'은 디트로이트로 옮겨가 '딕 그레이슨'(브렌튼 스웨이츠/김승준 목소리) 형사로 일하고 있다. 선하면서도 단호한 모습 뒤로 보이는 거칠고 어두웠던 과거의 양면적인 매력이 인상적으로, 그는 '배트맨'을 향해서 'F로 시작되는' 거친 말을 내뱉을 정도로 반항적인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DC 타이탄>의 첫 장면에 등장하면서, 모든 사건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은 원작에서는 '레이븐'으로 알려진 '레이첼'(티건 크로프트/문남숙 목소리)이다. 내면에서 점점 커지는 정체불명의 어두운 힘으로 고통받지만, 그만큼 엄청난 능력으로 악인을 물리친다.
'스타파이어'로 알려진 '코리안더'(애나 디옵/양정화 목소리)는 강렬한 빨간 곱슬머리와 반짝이는 보라색 의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데, 손에서 불을 뿜는 능력으로 악을 응징하는 데 일말의 망설임도 없는 '코리안더'는 주체적이고 당당한 걸크러쉬 매력으로 팬층을 쌓고 있다.

끝으로 '비스트 보이'로 불리는 '가필드'(라이언 포터/심규혁 목소리)는 거대한 초록색 호랑이로 변신하는 능력을 지녔다. 삽시간에 맹수로 변신할 수 있지만, 반대로 평상시에는 게임을 좋아하는 귀여운 소년인 반전 면모를 보여준다.
한편, <DC 타이탄>의 각본은 'DC 코믹스'의 CCO(치프 크리에이티브 오피서)를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역임한 제프 존스 작가가 참여했다.

그는 'DC 확장 유니버스'의 주요 작품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데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2016년) 때는 총괄프로듀서로, <수어사이드 스쿼드>(2016년) 때는 제작자로, <원더 우먼>(2017년) 때는 기획자로, <저스티스 리그>(2017년) 때는 제작자로 함께 했다.

그리고 국내에서 최초로 'DC 확장 유니버스' 500만 관객을 동원한 작품 <아쿠아맨>(2018년) 때는 제임스 완 감독과 함께 각본을 써 내려갔으며, 2020년 개봉 예정인 <원더 우먼 1984>에서도 역시 각본에 참여했다.

▲▲▲▲▲▲▲▲▲▲▲▲▲▲▲▲

'알지' 3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원하시면

알지 페북 페이지

로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2019년 2월 28일까지)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