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미션 임파서블, 세계관과 시리즈 4분 요약!

[줄거리 알려줌]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편
불꽃
영화 이해에 도움이 되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전체 줄거리와 세계관, 배경설정을 한방에 정리해 드립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스포는 없음!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인지 확인해 보세요~

여기, 1960년대 소련의 KGB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CIA(미중앙정보국) 요원 중 우수 요원을 선발하여 비공식 위장요원(NOC, Non-Official Cover)의 임무를 수행하게 했던 비밀첩보기관, 'IMF'(Impossible Mission Force)가 있습니다.

CIA의 하부 기관이었지만 CIA 국장이 아니라 IMF 국장의 통제를 받는 독립된 NOC 팀들의 연합체였던 IMF는, 그러나 1990년대 소련의 해체로 KGB 출신들이 돈벌이를 위해 범죄 조직(무기 밀매상)화 되자, IMF의 전·현직요원들도 이들과 동조해 흑화되는 사태가 벌어졌는데요.

영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초기 3부작은, 바로 이런 배경에서 음모와 배신, 배반에 휩싸여 문제적 조직이 되어버린 IMF를 다루고 있습니다.

1996년에 개봉한 1편은, IMF 현직요원이 무기 밀매상들에게 IMF 요원들의 신상정보를 팔아넘기려 하자, IMF의 현장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가 이를 저지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과정에서 IMF의 배신자로 누명을 쓰게 된 '에단 헌트'는, IMF에서 쫓겨난 천재 해커 '루터 스티겔'(빙 라메스)을 만나, 처음으로 한 팀을 이루게 됩니다.

나머지 전체 내용은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비행기
페북 구독도 부탁드려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뉴스에이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