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세기의 미녀 배우, 극장에서 다시 한 번!

[충무로 이슈 알려줌]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씨네Q·서울극장·대한극장 등 4월 5주 특별·기획전 공개 작품들

13,622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이좋아!
글 : 양미르 에디터

극장가가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약 15여 편의 작품을 특별전, 기획전 형태로 새롭게 투입한다. 먼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년)와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년)이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 등에서 각자 다른 '히어로 특별전'의 이름으로 공개된다.

또한, CGV 아트하우스에서는 '2020 오드리 헵번 특별전'을 열어 세기의 미녀 배우 '오드리 헵번'의 주요 작품을 5월 27일까지 상영한다. <로마의 휴일>(1953년), <사브리나>(1954년), <화니 페이스>(1957년), <티파니에서 아침을>(1961년), <샤레이드>(1963년), <마이 페어 레이디>(1964년) 등이 그 주인공.

그리고 CGV에서는 '애니 정주행 특가' 상영으로,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해 <극장판 헬로카봇 : 백악기 시대>(2018년),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2019년),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 우주대탐험>(2019년), <극장판 엉덩이 탐정: 화려한 사건 수첩>(2019년), <레드슈즈>(2019년) 등을 선보인다.

출처영화 <사브리나> 사진 ⓒ 파라마운트 픽쳐스

한편, 롯데시네마에서는 '다시 꺼내보고 싶은 한국영화 기획전'으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2014년)과 <우리들>(2015년)을 준비했으며, 대한극장에서는 '씨네가든 2020 루프탑 봄 시즌' 야외상영 프로그램으로 <엽기적인 그녀>(2001년), <건축학개론>(2012년)을 진행한다.

약 15편의 '신규' 상영 기획전, 특별전 작품(자세한 상영작 목록은 해당 극장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 살펴볼 만한 10편의 작품을 뽑아봤다. 마니아 평점 제공 사이트인 키노라이츠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순으로 나열했다.

해당 기간 진행된 '재개봉' 작품은 제외했으며,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극장을 방문할 수 없는 관객을 위해 해당 영화의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여부도 기재했다.

출처영화 <레드슈즈> 사진 ⓒ (주)NEW

1. <엽기적인 그녀> (2001년)
- 감독 : 곽재용
- 출연 : 전지현, 차태현, 김인문 등
- 상영 극장 : 대한극장 '씨네가든 2020 루프탑 봄 시즌'
- 키노라이츠 지수 : 89.89% 3.35/5 (이하 4월 27일 기준)
- 장르 : 코미디, 드라마, 멜로/로맨스 / 등급 : 15세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 왓챠플레이

1999년 PC통신 나우누리에서 화제가 된 '견우74'(김호식)의 연애담을 영화화했으며, '견우'(차태현)가 우연히 '그녀'(전지현)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남녀가 진정한 사랑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축구의 경기 형식에 빗댄 구조로 전개되는데, 이런 구조에서 등장하는 갈등을 전반적으로 유쾌한 시선으로 담아냈다.

약 485만 관객이 관람하며, <친구>, <조폭 마누라>에 이어 2001년 박스오피스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제22회 청룡영화상에서 차태현이 신인남우상을, 제39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전지현이 여우주연상을, 곽재용 감독이 각색상을, 2003년 열린 홍콩 금장상 영화제에선 최고 아시아 영화상도 받았다.

출처영화 <엽기적인 그녀> 사진 ⓒ 아이엠픽처스, 시네마서비스

2. <마이 페어 레이디> (1964년)
- 감독 : 조지 큐커
- 출연 : 오드리 헵번, 렉스 해리슨, 스탠리 할로웨이 등
- 상영 극장 : CGV 아트하우스 '2020 오드리 헵번 특별전' 등
- 키노라이츠 지수 : 92.31% 3.5/5
- 장르 : 코미디, 가족, 뮤지컬, 멜로/로맨스 / 등급 : 15세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 X

꽃을 파던 부랑자 '일라이자'(오드리 헵번)가 음성학 교수 '히긴스'(렉스 해리슨)의 조언과 지도를 통해, 천박한 말투에서 우아하고 기품 있는 말투를 사용하면서, 상류사회에 혜성처럼 등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1965년 제3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총 12개 부문 후보에 올라,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렉스 해리슨), 촬영상 등 8관왕을 달성했다.

하지만 오드리 헵번은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는데, 뮤지컬임에도 불구하고 마니 닉슨이 대신 노래를 불러, 당시 규정에 어긋났기 때문. 그해 여우주연상은 원작 뮤지컬에서 '일라이자'를 맡았지만, 영화 캐스팅에선 떨어진 줄리 앤드류스가 <메리 포핀스>로 받게 됐다.

출처영화 <마이 페어 레이디> 사진 ⓒ 워너 브러더스

3.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년)
- 감독 : 안소니 루소, 조 루소
-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조슈 브롤린 등
- 상영 극장 : CGV '히어로즈 기획전', 롯데시네마 '히어로 특별전', 메가박스 '히어로 REPLAY', 씨네Q '히어로 기획전', 서울극장 등
- 키노라이츠 지수 : 92.59% 3.88/5
- 장르 : 액션, 모험, 판타지, SF / 등급 : 12세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 X (구글 플레이 등 구매·대여 가능)

<어벤져스>(2012년)부터 예고해온 '어벤져스'와 '타노스'(조슈 브롤린) 사이에서 펼쳐지는 전쟁을 담았다. 케빈 파이기 프로듀서는 "'타노스'는 이번 영화에서 어벤져스 멤버들이 지금껏 단 한 번도 본 적 없는 위협 그 이상을 보여줘야 했다"라며, "이번 영화의 스토리는 '타노스'와 그의 동기, 목적, 과거에 대한 이야기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사상 최초로 빌런의 입장에서 쓰인 영화"라고 당시 개봉 전 인터뷰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영화사 최초로 극 영화 전체 분량을 IMAX 카메라로 촬영되어, IMAX 상영관에서는 일반 상영관과 다른 1.9:1의 화면비로 상영되어 상하 26% 확장된 비율로 관람할 수 있다.

출처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4. <티파니에서 아침을> (1961년)
- 감독 : 블레이크 에드워즈
- 출연 : 오드리 헵번, 조지 페파드, 패트리샤 닐 등
- 상영 극장 : CGV 아트하우스 '2020 오드리 헵번 특별전' 등
- 키노라이츠 지수 : 94.55% 3.71/5
-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 등급 : 15세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 X (구글 플레이 등 구매·대여 가능)

화려한 뉴욕의 상류사회를 동경하던 가난한 파티 걸과 부유한 중년 여성의 애인 노릇을 하는 젊은 작가가 진정한 사랑을 찾아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신데렐라'의 꿈을 잡고자 메마른 현실 속을 방황하는 두 청춘의 이야기로, 영화 작가이기도 한 트루먼 카포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제3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오드리 헵번), 각색상, 미술상 등 5개 부문 후보에 올라 헨리 만시니 음악감독이 음악상과 주제가상('Moon River')을 받았다. 헵번 특유의 세련된 패션 감각과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면모가 돋보이는 영화로, '홀리'가 입은 검은 드레스는 패션 디자이너 지방시가 만들어 화제가 됐다.

출처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사진 ⓒ 파라마운트 픽쳐스

5.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2014년)
- 감독 : 김성호
- 출연 : 이레, 이지원, 홍은택 등
- 상영 극장 : 롯데시네마 '다시 꺼내보고 싶은 한국영화 기획전'
- 키노라이츠 지수 : 94.59% 3.34/5
- 장르 : 드라마, 가족 / 등급 : 전체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 왓챠플레이

사라진 아빠와 집을 되찾기 위해 개를 훔치려는 10살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바바라 오코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하는데, 영미권 작가의 소설을 영화화한 것은 한국 영화 최초 사례. 단순히 감동 드라마의 범주에 머무르지 않고, 아이들의 엉뚱한 발상과 개를 훔치기 위한 치밀한 작전 계획과 모의, 동조자들의 협력과 대담한 실행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영화는 '케이퍼 무비'로서의 면모를 갖춘 휴먼 코미디로 발전한다.

더불어 가족 해체와 가난 등 아픈 현실적인 문제를 다루면서도 재기발랄한 소동과 생생한 캐릭터를 통해 가족, 인생,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유쾌하게 그려내며 희망을 그리고자 한다.

출처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사진 ⓒ 리틀빅픽처스, (주)대명문화공장

6. <어벤져스: 엔드게임> (2019년)
- 감독 : 안소니 루소, 조 루소
-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마크 러팔로 등
- 상영 극장 : CGV '히어로즈 기획전', 롯데시네마 '히어로 특별전', 메가박스 '히어로 REPLAY', 씨네Q '히어로 기획전', 서울극장 등
- 키노라이츠 지수 : 93.8% 4.04/5
- 장르 : 액션, SF / 등급 : 12세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 X (구글 플레이 등 구매·대여 가능)

'인피니티 워' 이후,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된 살아남은 '어벤져스' 조합과 빌런 '타노스'(조슈 브롤린)의 전투를 그렸다. 총 27억 9,78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아바타>(2009년)를 제치고 역대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국내에서도 역대 외국 영화 중 가장 많은 1,393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한국 박스오피스 5위에 올랐다.

각본가인 크리스토퍼 마커스는 "'어벤져스'의 존재, 초능력, 결심과 의지가 전부 아무런 소용도 없어진 상황은 그들을 살펴보기에 매우 흥미로운 상황이었다"라며, "이야기를 시작하고, 예전과 다른 방법으로 캐릭터를 살펴볼 수 있는 정직한 대목"이라고 작품의 초반 장면을 설명한 바 있다.

출처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7. <로마의 휴일> (1953년)
- 감독 : 윌리엄 와일러
- 출연 : 그레고리 펙, 오드리 헵번, 에디 앨버트 등
- 상영 극장 : CGV 아트하우스 '2020 오드리 헵번 특별전' 등
- 키노라이츠 지수 : 98.59% 4.03/5
- 장르 : 코미디, 드라마, 멜로/로맨스 / 등급 : 전체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 X (구글 플레이 등 구매·대여 가능)

틀에 박히고, 엄격한 생활에 싫증을 느낀 공주와 특종 기사를 찾는 기자와의 신분을 초월한 사랑을 그렸다. 진실의 입, 트레비 분수, 콜로세움, 베네치아 광장 등 이탈리아 수도이자 세계적 관광 도시 로마를 가장 잘 보여준 작품으로 손꼽힌다.

제2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조연상, 촬영상 등 총 10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여우주연상, 원작상, 의상상을 받았는데, '앤 공주'를 맡은 오드리 헵번은 이 작품으로 생애 처음이자 유일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트로피를 받았다. 1997년 KBS가 우편엽서나 PC 통신을 통해 조사한 '특별기획 시청자가 뽑은 다시 보고 싶은 영화'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출처영화 <로마의 휴일> 사진 ⓒ 파라마운트 픽쳐스

8. <우리들> (2015년)
- 감독 : 윤가은
- 출연 : 최수인, 설혜인, 이서연 등
- 상영 극장 : 롯데시네마 '다시 꺼내보고 싶은 한국영화 기획전'
- 키노라이츠 지수 : 99.39% 4.21/5
- 장르 : 드라마 / 등급 : 전체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 왓챠플레이

사랑, 미움, 질투, 모든 감정들이 휘몰아치던 세 소녀의 세계를 담아냈다. 제66회 베를린 영화제 제너레이션 케이플러스 부문에 초청됐으며, 윤가은 감독은 제37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 제36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감독상 등을 받았다.

윤가은 감독은 "어린 시절, 좋아하는 친구와 가까워졌다가 멀어지는 일련의 과정들, 친구들 사이에서 겪었던 어려움은 인간관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게 했다"라며, "어른이 되어 버린 지금까지도 그것은 끝나지 않은 채 무수히 반복되며, 타인과 관계를 맺어가며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작품을 만든 계기를 밝혔다.

출처영화 <우리들> 사진 ⓒ (주)엣나인필름

9. <화니 페이스> (1957년)
- 감독 : 스탠리 도넌
- 출연 : 오드리 헵번, 프레드 아스테어, 케이 톰슨 등
- 상영 극장 : CGV 아트하우스 '2020 오드리 헵번 특별전' 등
- 키노라이츠 지수 : 100% 3.31/5
- 장르 : 멜로/로맨스, 코미디, 뮤지컬 / 등급 : 15세 관람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 X (구글 플레이 등 구매·대여 가능)

순진한 소녀가 파리의 일류 모델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뮤지컬로, 제10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서 상영됐다. 유명 패션 잡지 '퀄리티'의 사장 '매기'(케이 톰슨)와 사진작가 '딕'(프레드 아스테어)은 우연히 찍힌 '조'(오드리 헵번)의 사진이 마음에 들어, 잡지의 새로운 모델로 전격 기용한다.

하루아침에 '조'는 신데렐라가 됐지만, '딕'과 사랑에 빠진 끝에 첫 번째 발표회를 엉망으로 만들고 만다. 각 신문은 그 사실을 대서특필하고, '조'가 종적을 감추자 '딕'은 '조'를 찾아 헤맨다. 약 300만 달러의 제작비로 만들었지만, 약 25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당시 극장 흥행엔 실패했다.

출처영화 <화니 페이스> 사진 ⓒ 파라마운트 픽쳐스

10. <샤레이드> (1963년)
- 감독 : 스탠리 도넌
- 출연 : 캐리 그랜트, 오드리 헵번, 월터 매튜 등
- 상영 극장 : CGV 아트하우스 '2020 오드리 헵번 특별전' 등
- 키노라이츠 지수 : 100% 3.81/5
- 장르 : 코미디, 미스터리, 멜로/로맨스, 스릴러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OTT 스트리밍 서비스 : X (네이버 시리즈on 등 구매 가능)

제2차 세계대전 시기를 배경으로, 남편이 숨겨둔 현금을 찾으려는 미망인과 그 돈을 빼앗으려는 악당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알프스의 스키장에서 휴가를 보낸 후, 파리로 돌아온 동시통역사 '레지나'(오드리 헵번)는 집에 와 있던 경찰로부터 충격적인 소식을 듣는다.

남편이 집의 모든 물건을 경매로 처분해 25만 달러를 챙기고, 남미로 가던 중 누군가에게 추락사 당했고, 돈의 행방도 묘연하다는 것. 이후, '레지나'에게 알프스에서 만난 노신사 '피터'(캐리 그랜트)가 찾아온다.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서스펜스 스릴러 향기가 난다는 평을 받았으며, 오드리 헵번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출처영화 <샤레이드> 사진 ⓒ 유니버설 픽쳐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