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앤트맨과 와스프' 4DX로 볼만할까?

조회수 2018. 7. 6. 17:4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극장 알려줌] 앤트맨과 와스프 (Ant-Man and the Wasp, 2018)
CGV 용산아이파크몰 4DX with ScreenX를 기준으로 <앤트맨과 와스프>를 4DX로 볼만한지 리뷰해드립니다!
1. 4DX 활성 지수!

<앤트맨과 와스프>는 주인공들의 '진지한 대화'를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에서 4DX 효과(열풍, 냉풍, 무빙체어, 향기, 물 분사, 에어샷, 등허리 타격 등)가 활성화됐습니다.
아쉬운 점은 '헤어 드라이기'처럼 등장하는 열풍 사용인데요. 습하고 더운 날씨에 상영관을 찾은 관객에게, 등 뒤를 뜨겁게 하는 열풍은 별점을 한 개 깎는 요소입니다.

4DX 활성 지수 별점은 3개입니다. ★★★
2. 4DX 싱크로 지수!

이번 4DX의 하이라이트는 <더 록>도 울고 갈 '카 체이싱' 장면인데요.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발사되는 에어샷과 무빙 체어의 활약은 4DX의 백미입니다.
또한, 양자 영역으로 이동하는 장면 역시, 관객이 직접 장치에 탑승한 것 같은 느낌을 줬죠.

4DX 싱크로 지수 별점은 4개입니다. ★★★★
3. 4DX 몰입 지수!

마블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하는 '마블 스튜디오' 오프닝 장면은 박자에 맞는 의자 진동을 이용하며, 4DX 관람의 흥미를 유도합니다.
또한, '사이즈 조절 액션' 장면은 이번 작품 4DX 효과의 백미였는데요. '앤트맨'과 '와스프'의 사이즈가 작아질 때는 섬세한 진동으로, 사이즈가 커질 때는 강한 진동으로, 모션 체어의 움직임이 달라졌죠. 덕분에 사이즈 조절과 함께 펼쳐지는 공중 플라잉 액션을 본 관객은 내가 줄어드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DX 몰입 지수 별점은 4개 반입니다. ★★★★☆
4. 스크린X 지수!

이번 작품은 4DX보다 삼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ScreenX 구성을 더 칭찬하고 싶은데요. 양자 영역으로 이동는 장면이나 카 체이싱 장면은 마치 'VR 안경'을 낀 착각을 하게 했죠.
참고로, ScreenX 효과를 마음껏 누리기 위해선 사이드보다 가장 맨 뒤 중앙 자리를 추천합니다.

스크린X 지수 별점은 4개 반입니다. ★★★★☆
총평!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보다는 스케일은 작지만, 4DX with ScreenX로 관람 시엔 ScreenX의 다양한 화면 지원과 4DX에 특화된 카 체이싱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열풍은 알아서 잘 피하시길!
총평 별점은 4개이며 ★★★★, CGV 용산아이파크몰 4DX with ScreenX 상영관의 <앤트맨과 와스프> 추천 명당은 H-I열 05-12 입니다.
본문 내용은 아래 페이스북 영상,
또는 위에 카카오TV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페북 구독 부탁드려요~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