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주)스타영업

색다른 매력 보여준 아이돌 유닛 4

By. (주)스타영업 영업대리

6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해당 팬매거진은 카카오가 공식적으로 작성하고 발행한 콘텐츠 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에서 공식 파견 나온 팬매거진 영업대리 이대리입니다.

하트넘기

최근 많은 아이돌 그룹들은 완전체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닛 활동을 시도하고 있죠!


유닛 활동은 기존 단체 활동으로 보여주지 못했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한 매력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보여줬던 아이돌 유닛들을 모아봤습니다!

덩실덩실

엑소에는 첸, 백현, 시우민으로 구성된 유닛 첸백시가 있죠!

출처첸백시 공식 홈페이지

출처첸백시 공식 홈페이지

세 명의 단체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첸백시는 유쾌하고 펑키한 느낌을 주는 유닛입니다.


첸백시의 데뷔곡 '헤이 마마'는 지난 2016년 10월에 발매됐었는데요!


같은 해에 엑소가 완전체로 활동했던 곡들은 '몬스터', '로또' 등이었죠.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엑소의 '몬스터', '로또' 티저 사진과 비교해 보면 첸백시의 콘셉트는 완전히 새로운 느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별 반짝

'헤이 마마'의 경쾌하고 신나는 안무를 보면 저도 모르게 내적 댄스를 추게 되는데요. 

'헤이 마마' 안무는 정말 한 번만 봐도 절대 잊을 수 없는, 첸백시만의 개성이 담긴 안무였죠! 

첸백시의 신나는 무대를 보면 평범하고 지루했던 일상의 스트레스가 싹 날아가는 기분이 듭니다!  

첸백시는 엑소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을 잘 느낄 수 있는 유닛이기도 하죠.


특히 첸백시의 '화요일'은 첸, 백현, 시우민의 목소리를 잘 살려주는 곡이었습니다. 

달달한 가사를 첸, 백현, 시우민의 꿀 보이스로 들으니까 열 배, 백 배로 더 황홀했죠! 


사랑 고백을 주제로 한 노래는 정말 많지만, 첸백시의 '화요일'은 특히나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출처SMTOWN 공식 유튜브 'EXO-CBX (첸백시) '花요일 (Blooming Day)' MV' 영상 캡처

출처SMTOWN 공식 유튜브 'EXO-CBX (첸백시) '花요일 (Blooming Day)' MV' 영상 캡처

꽃 같은 비주얼은 길게 설명할 필요도 없죠! 

첸백시는 이후 일본에서 정규 앨범을 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일본 정규 앨범 'MAGIC'에서 타이틀곡 '호롤로로'는 물론 다양한 수록곡을 통해 첸백시만의 음악색을 보여줬던 첸백시!

앞으로의 활동도 정말 기대되네요.

구구단에는 세정, 미나, 나영으로 구성된 유닛 구구단 세미나가 있습니다.

출처구구단 공식 트위터

Mnet '프로듀스101'에 출연했을 당시 실력과 비주얼을 모두 갖춰 많은 지지를 받았던 세정, 미나, 나영의 조합은 정말 최고죠!

출처구구단 공식 유튜브 'gugudan SEMINA(구구단 세미나) - '샘이나' Official M/V' 영상 캡처

출처구구단 공식 유튜브 'gugudan SEMINA(구구단 세미나) - '샘이나' Official M/V' 영상 캡처

구구단 세미나의 데뷔곡 '샘이나' 무대는 구구단 세미나의 멤버들의 유쾌하고 펑키한 매력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샘이나'의 안무도 정말 귀엽고 인상 깊었죠! 

따라 하고 싶게 만드는 구구단 세미나의 안무! 

구구단 세미나의 '루비 하트'도 말괄량이 같은 깜찍한 가사와 세정, 미나, 나영의 보석 같은 비주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어떤 곡으로든 최고의 무대를 보여줬던 구구단 세미나 멤버들! 

귀여워

NCT는 다양한 유닛 활동을 보여 주는 것으로 유명하죠.


특히 매번 다른 멤버 조합으로 볼 수 있는 NCT U 활동은, 유닛 활동의 장점을 극대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NCT U의 '일곱 번째 감각'은 NCT의 출발을 알렸던 곡이었죠!

'일곱 번째 감각' 활동 당시 NCT U는 태용, 도영, 텐, 재현, 마크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모두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는 멤버들이죠!

'일곱 번째 감각'의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일곱 번째 감각'은 독보적인 분위기와 엄청난 난이도의 안무로도 화제였죠!

출처SMTOWN 공식 유튜브 'NCT U 엔시티 유 '일곱 번째 감각 (The 7th Sense)' Performance Video' 영상 캡처

출처SMTOWN 공식 유튜브 'NCT U 엔시티 유 '일곱 번째 감각 (The 7th Sense)' Performance Video' 영상 캡처

또 역대급 비주얼과 랩 실력으로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NCT U는 그 이후로도 다양한 멤버 조합을 선보였습니다. 

'보스'로 활동할 때의 NCT U는 태용, 도영, 재현, 윈윈, 정우, 루카스, 마크로 구성되어 있었죠!

출처NCT 공식 트위터

출처NCT 공식 트위터

제복을 입고 '내가 널 이끄는 BOSS~!'를 외치던 NCT U 멤버들의 모습은 아름다움, 황제, 신 그 자체였습니다. 

태용과 텐, 단 두 명으로 이루어진 'BABY DON'T STOP' 활동도 있었죠.

출처NCT 공식 트위터

NCT의 춤꾼인 두 멤버의 조합은 정말 신선했습니다.

강렬한 섹시함은 물론, 귀여운 킬링 포인트까지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줬죠!

텐이 태용을 쓰다듬는 이 동작은 마치 집사가 고양이에게 츄르를 주는 장면 같기도 했습니다.ㅎㅎ

쓰담쓰담

보컬을 강조한 NCT U 조합도 있었죠! 


태일, 도영, 재현의 목소리는 언제 들어도 참 감미롭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활동을 보여줬던 NCT U!


앞으로는 얼마나 많은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줄지 너무 기대됩니다. 

세븐틴에는 승관, 도겸, 호시로 이루어진 유닛 부석순이 있죠.

부석순이라는 이름은 승관의 본명 '부승관', 도겸의 본명 '이석민', 호시의 본명 '권순영에서 한 글자씩 따온 것인데요!

출처세븐틴 공식 트위터

승관, 도겸, 호시의 조합은 부석순 데뷔 훨씬 이전부터 멤버들과 팬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했습니다. 


부석순의 데뷔는 지난 2018년이었는데, 세븐틴의 공식 SNS에서는 2016년에도 부석순이 언급됐던 걸 확인할 수 있죠! 

퍼포먼스와 보컬 담당 멤버들이 고르게 합쳐져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는 부석순! 

부석순 활동이 더 즐거웠던 이유는, 세 멤버들이 모두 재미있고 유쾌하기 때문입니다. 

세 멤버들의 노련한 센스와 예능감이 돋보였던 부석순 활동!

부석순 활동에서는 무대가 아닌 곳에서도 찰떡 호흡을 자랑하는 세 멤버들의 케미를 마음껏 볼 수 있었습니다.

삼각 응원단

원래 매력이 넘치는 아이돌들이라서 그런지 이렇게 조합해도, 저렇게 조합해도 다 사랑스럽네요!ㅎㅎ


그럼 이 아이돌들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길 바라면서, 저 영업대리는 이만 물러납니다.


다음에 다시 만나요!! 

작성자 정보

(주)스타영업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