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팀 기립박수 치게 만들었다는 광고모델

조회수 2019. 1. 21. 18: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영업 영업대리

안녕하세요! 카카오에서 공식 파견 나온 팬매거진 영업대리 강대리입니다.

톱스타들이 꼭 거쳐 가는 CF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여자 스타들에게는 바로 소주 광고모델이 그렇습니다! 대대로 톱스타들만 이어서 한다는 말도 있죠?

_SBS: 김건모, 소주 광고 촬영 전 ‘수지·신민아 모니터링’

스포티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의 맥주 광고와는 달리 소주는 더 독한 술임에도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차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온음료 광고라고 해도 위화감이 없을 정도로 비슷한 이미지의 모델들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덕분에 모델들에게는 광고가 아주 매력적으로 나온다는 장점이 있죠.


최근 A 브랜드의 장수 모델이었던 아이유의 바통을 이어받은 새 소주 광고의 주인공이 바로 레드벨벳의 아이린입니다.

출처: 참이슬 광고 캡처

멤버들 중에서도 유독 흰 피부를 갖고 있는데다 시크한 매력이 있어서 차갑고 서늘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편인데요. 덕분에 짜릿한 소주광고에 ‘찰떡’이라는 반응입니다.

출처: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

A브랜드에서는 아이린을 기용하면서 ‘소주는 깨끗함이다’라는 카피를 내세우고 있는데요. 아이린 특유의 이미지로 슬로건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고 해요.

출처: 참이슬 광고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에 광고 관계자의 SNS 내용이 공개되면서 “마케팅실 모두가 기립박수를 아끼지 않았던 한 편의 영화 같은 CF”라는 극찬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이밖에도 아이린은 정석미인형으로 꼽히는 매력적인 외모와 특유의 깔끔한 분위기, 상큼한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어 최근 광고 모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출처: 레모나 광고 캡처

심지어는 치킨을 못 먹는데 치킨 CF를 찍고, 커피를 잘 못 마시는데 커피 CF를 찍기까지...☆


아 물론 맥주보다는 소주를 더 좋아한다고 하네요ㅋㅋㅋ

출처: 참이슬 광고 캡처

저만 알고 싶었는데 광고주들마저 알아버린 아이린의 매력! 이왕 이렇게 된 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출처: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


그럼 영업대리는 다음에 또 다른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