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파이베트

추울 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힙업 운동

By. 파이베트 구민승기자, 신하영 강사

71,2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

여러분의 트레이너 ‘ 피치쌤 ‘ 입니다 .

다들 잘 지내고 있나요?

요즘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밖은 나가기 싫고 , 운동은 해야되는데...'라는 

생각들 많이하시죠?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 위해 준비 했습니다!

짝짝짝

이번 시간에은 ,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힙업 운동‘ 

운동 편을 소개합니다!

넵네엡

지금부터 알아보러 가자!


출처파이베트

출처파이베트

Chapter 1. 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 주세요. 이 때 허리가 아치가 되지 않게 코어중심을 잘 잡아 주세요.  시선은 아래를 향해 바라봐주세요  

출처파이베트

Chapter2.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하늘 위 방향으로 올려주세요.  발끝은 위로 향하게 한 뒤 뒤로 천천히 밀어주세요. 동작을 천천히 진행할수록 둔근 하부 쪽에도 자극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 


출처파이베트

Chapter 3. 한 다리당 15개씩 번갈아 가면서 진행해주세요.  다리를 내릴 땐 , 무릎이 땅이 직접적으로 닿이지 않게 스윙 ( swing ) 하는 느낌으로 가볍게 내렸다가 다시 강한 힘으로 하늘 방향으로 다리를 밀어주세요 . 

출처파이베트

이 운동의 장점은, 집에서도 간단히 매트 위에서 할 수 있는 ‘ 코어+ 힙 ‘ 운동입니다 . 


더불어 스쿼트나 런지 등 큰 근육을 수행한 뒤 운동을 진행하시면  둔근 자극에 훨씬 더 자극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 

*POINT*

1. 발을 위로 밀어 올릴 때 상체의 균형이 틀어지지 않게 몸의 중심을 잘 잡은 상태에서 동작을 수행해주세요 .

2. 과도하게 다리를 높이 올리려고 하면 허리가 아치형으로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3. 무조건 높게 올린다고 자극이 더 많이 가는 것이 아니기에 최대한 둔근의 자극을 느끼면서 천천히 동작을 따라해주세요 .


출처파이베트

출처파이베트

Chapter 1. 손과 무릎을 바닥에 닿게 한 상태에서 한 쪽 다리를 살짝 올려주세요.  한 쪽 다리를 들면서 몸의 균형이 틀어지지 않게 상체 중심을 잘 잡아주세요.  특히 팔꿈치가 구부러지거나, 골반이 한쪽 방향으로 휘어지지 않게 코어 중심을 꽉 잡아주세요 . 

출처파이베트

Chapter 2. 최대한 무릎과 발끝을 뻗은 상태로 하늘 위로 올려주세요. 다리를 올릴 때는 전체 몸의 긴장을 풀지 않은 상태에서, 엉덩이 힘에 포인트를 두고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 해주세요. 한 쪽 다리당 15개씩 , 양쪽 번갈아 가면서 진행해주세요!

뱅그르르

이 운동의 장점은, 크게 힘들이지 않고 가볍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동작이며,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어 힙 업에 큰 도움을 주는 동작입니다. 측면 엉덩이 근육인 중둔근, 소둔근을 발달시켜 군살 없는 골반 라인을 만들어 주는 동작입니다. 

*POINT*

1. 다리를 내릴 때는 둔근의 힘이 풀리지 않은 선에서 살짝 내렸다가 내쉬는 숨에 강하게 다시 올려주세요 .

2. 다리의 모양이 곧게 펴진 상태에서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 반복할 수 있도록 주의해주세요 .

3. 동작 수행 중에 둔근의 힘이 풀리지 않게 끝까지 신경써주세요.

므흣

위의 2가지 힙업 동작으로

실내에서도

원하는 엉덩이를 만들어보자!

EDITOR l 구민승

DESIGN l 구민승

INSTRUCTORㅣ신하영 홈트레이닝 강사(@shin.princess)

byyym3608@naver.com

작성자 정보

파이베트

패션&뷰티&운동 전문 언론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