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줄 알았지만 알고 보니 나쁜 습관 5

조회수 2021. 4. 21.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실생활에서 좋은 줄 알았던 내 습관이 몸을 망친다.

이른 아침 조깅하기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이른 아침에 조깅을 한다고? 공복에 유산소는 분명 도움이 되지만, 야외에서 하는 조깅과 운동은 오히려 독이다. 이른 아침 우리 몸은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에 저항할 시간이 필요하다. 아침 일찍 운동을 해야 한다면, 실내에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몸이 충분히 적응할 시간을 갖고 야외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속이 더부룩할 때 탄산음료 마시기

식사를 양껏 한 뒤에 마시는 탄산음료가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는 소화를 시키는 것이 아닌, 소화가 되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할 뿐이다. 오히려 탄산음료로 인해 소화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식도와 위벽을 많이 자극하니 식사 후 탄산음료 마시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매운 국물 음식으로 해장하기

술을 거나하게 마신 다음날 습관적으로 매운 국물 음식을 찾고 있진 않나? 흔히들 해장을 위해 매운 국물로 속을 달래곤 하는데, 앞으로 절대 피해야 할 습관이다. 술 마신 다음날 먹는 맵고 짠 음식은 위벽은 물론, 위점막에 자극을 주어 위장에 무리를 가하기 때문이다. 숙취해소는 맵고 짠 매운 음식 대신 콩나물국, 북엇국 등 해독작용을 돕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이 좋다.

아침 식사 대신 공복에 마시는 우유는 몸에 해롭다. 이유는 우유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과 칼슘이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공복에 마시는 우유는 위산 분비량이 높이면서 위벽을 손상시키기에 피하는 것이 좋다. 아침에 꼭 우유를 마셔야 한다면 빵이나 시리얼을 함께 섭취하도록 한다.

매일 하는 웨이트트레이닝

다이어트와 운동을 위해 웨이트트레이닝을 매일 하고 있다면 당장 자제하는 것이 좋다. 웨이트트레이닝으로 인해 찢어진 근육은 회복할 시간을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웨이트트레이닝은 같은 부위의 운동을 매일 하지 않고, 큰 근육(가슴, 등, 하체 등)을 중심으로 나누어 진행해 부상을 방지하도록 하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