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갑, 나만 알고 싶은 고깃집 4

조회수 2021. 1. 16.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맛보지 않아도 비주얼만으로 맛있는 고깃집이 있다.

넙딱집

이불갈비, 하얀살, 사잇살 등 재미있는 이름의 고기를 판매하는 ‘넙딱집’. 삼겹살과 부속 고기 등 돼지고기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넙딱집’을 찾으면 된다. 두툼하고 선홍빛을 띠는 ‘넙딱집’의 돼지고기는 미디엄 웰던으로 구워 먹어야 육즙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불판에 두툼한 고기를 올려 양파와 대파를 함께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다. 다 구워진 고기는 육장 소스에 살짝 넣었다 고추 절임을 얹어 먹으면 완벽하다.  

주소 서울 은평구 진흥로 124

문의 02-388-9728

삼성 골목집

파가 콕 박혀있는 파 삼겹살에 고수를 싸 먹는 삼성 ‘골목집’. 여기서는 삼겹살 말고도 꼭 맛 봐야 하는 음식이 있는데 바로 쌀국수다. 삼겹살과 찰떡궁합 메뉴인데 쌀국수 맛집이라고 해도 될 만큼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불판 위에 함께 올려준 매콤한 치즈 소스까지 훌륭하다. 거기에 기본찬으로 나오는 연두부 카레도 빼놓을 수 없다.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08길 8  

문의 0507-1475-1282 

은마난로

연탄난로에서 소, 돼지 부속 구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은마난로’. 양깃머리, 대창, 홍창, 염통까지 맛볼 수 있는 소 모둠 구이가 메인인데 마늘과 양념 두 가지로 나뉜다. 처음 주문할 때는 간이 세지 않은 마늘 양념 먼저 주문할 것을 추천한다. 주문과 동시에 테이블 옆에 직원이 앉아서 고기를 연탄불에 구워 주는데 고기가 다 익으면 구운 채소가 깔려있는 돌판에 올려준다. 따로 고기를 구울 필요 없이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된다. 고기를 시키면 내장탕을 주는데 그것 또한 별미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39길 45

문의 02-2231-3450

상록수

오래된 노포 같지만 오픈한 지 1년도 안된 핫한 고깃집이다. 메인 메뉴로는 녹차 가루를 살짝 올린 황지살. 황지살을 맛봤다면 파와 후추를 듬뿍 뿌린 후추 뽈살, 깨 솔솔 뿌려 달달한 간장 양념을 더한 오도독 갈비도 먹어 봐야 한다. 고기를 구울 때는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고사리와 묵은 백김치를 올려 함께 구워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집에는 독특한 메뉴가 있는데 바로 비빔 수제비. 비닐장갑 끼고 쓱쓱 비벼 고기 하나 얹어 먹으면 육쌈 수제비로 완벽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청파로51길 4

문의 02-704-8892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