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남자 눈썹 간편하게 정돈하는 방법

조회수 2021. 1. 17.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저분하게 자라난 눈썹을 아주 쉽게 정돈하는 팁을 공개한다.

어딘지 모르게 인상이 모호하다면? 눈썹에 정답이 있을 수 있다. 누구보다 확고하고, 깔끔한 인상을 원한다면 주목. 일자 눈썹도, 산이 명료한 눈썹도 꼭 알아야 할 비율을 알 필요가 있다.

STEP 1 원하는 눈썹 모양 정하기

첫째, 미간의 양쪽 끝 지점이 바로 눈썹이 시작해야 할 곳이다. 콧대에서 일직선에서 올라온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미간이 넓으면 실제로 눈 사이가 멀지 않더라도 어딘지 모르게 맹하게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둘째, 눈썹 산은 전체 눈썹 길이의 2/3 지점이다. 일자 눈썹을 원한다면 해당 지점을 평평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셋째, 눈썹의 끝은 눈 길이보다 살짝 길거나 동일한 길이가 좋으니 체크해두자.

STEP 2 따뜻한 수건으로 눈과 눈썹 눌러주기

눈썹을 다듬기 최적화된 시간은 따뜻한 물로 샤워한 후가 좋다. 모공이 열려있어 눈썹을 다듬을 때 피부의 자극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만약 급하게 눈썹을 다듬어야 한다면 따뜻한 물로 적신 수건을 이용하자. 눈과 눈썹에 따뜻한 물 수건을 약 3분가량 대준 뒤, 피부의 온도가 따뜻해지면 눈썹 정돈 빗과 눈썹 가위를 준비하자.

STEP 3 눈썹 전용 빗으로 쓸어 올리기

전용 빗을 이용해 눈썹의 시작점인 콧대부터 천천히 쓸어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아래로 빗질하는 것이 아니라 위를 향해 쓸어 올리는 것. 눈썹마다 숱과 길이가 고르지 않기 때문에 어느 부위의 길이가 특별히 긴지 알 수 있다. 만약 눈썹 전용 빗이 없다면 사용하지 않은 부드러운 칫솔로 대체해도 된다.

STEP 4 눈썹 가위로 삐져나온 눈썹 다듬기

쓸어 올려준 눈썹에 특별히 길게 삐져나온 눈썹이 있다면, 작은 눈썹 가위로 다듬어주자. 너무 짧게 다듬을 경우 다시 눈썹을 아래로 빗었을 때, 비는 부분이 생기므로 짧게 자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바세린을 이용해 눈썹을 위로 올리면 좀 더 섬세한 작업이 가능하다.

STEP 5 족집게로 마무리하기

눈썹 빗과 가위만으로도 깔끔한 눈썹이 완성되지만, 숱이 많을 경우 족집게를 구비해두자. 특히 미간이나 눈썹의 끝부분에 난 잔털을 다듬을 때 꼭 있어야 하는 필수템이다. 만약 족집게 대신 눈썹 칼을 이용할 경우 새로 나는 눈썹이 더 굵게 날 수 있으므로 칼은 자제하는 편이 좋다. 족집게를 이용하기 전 다시 한번 모공이 잘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따뜻한 온도를 만들어주고 마무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