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여기가 풍경맛집! 절에서 즐기는 전통찻집 4

조회수 2020. 12. 4.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추운 겨울에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산 속 전통찻집을 소개한다.

수종사 삼정헌

경기 언택트 관광지로 손꼽히는 수종사는 운길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다. 광주산맥이 한눈에 보이는 풍경에 시름이 온데간데 사라져 한적한 여행을 위한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다. 수종사에는 독특한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무료로 운영하는 전통찻집 삼정헌이다. 오래된 은행나무가 창밖으로 뻗어있고, 절에서 나는 나무 내음과 향긋한 차가 어우러져 힐링이 되는 곳이다.

 

주소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433번길 186

연락처 031-576-8411

월정사 청류다원

단풍놀이에 좋은 오대산에 빼놓을 수 없는 절이 하나 있다. 바로 월정사로, 불교조계종 제4교구의 본사라고 한다. 이곳은 삼국유사에 창건 유래가 나타나 있는데, 당나라에서 돌아온 자장이 이곳을 발견하면서 초암을 짓고, 문수보살을 섬겼다고 한다. 특히 월정사의 유명한 찻집이 있는데 바로 유기농 베이커리를 만날 수 있는 청류다원(난다나 전통찻집)이다. 피로회복과 감기에 좋은 쌍화차부터 한편에 놓인 단정한 다기그릇들까지. 내부는 물론이고 야외 테라스석까지 자연과 어우러져 구경할 거리도 많다.

 

주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연락처 033-339-6647

화암사 란야원

신라시대 혜공왕(서기 769년)때 창건된 절 화암사. 무려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이곳은 남쪽에서 보면 금강산의 산자락이 보이는 형태로 ‘금강산 화암사’라고 불리기도 한다. 몇 차례의 화재 끝에 재건된 사찰의 멋을 한껏 드높이는 전통찻집이 있다. 란야원은 조용한 산사의 분위기에 한껏 취하며 힐링하기 좋다. 가만히 앉아 대추차와 인절미를 곁들여 먹기만 해도 도심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온데 간데 없이 사라진다.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

연락처 070-7726-7551

송광사 백련다원

완주 종남산 아래 자리한 사찰로, 국가에 안 좋은 일이 있을 때마다 땀을 흘리는 불상 ‘아미타래여래좌상’이 유명하다. IMF 때에도 땀을 흘렸다고 하니 이번 2020년 전 세계를 뒤덮은 코로나에는 어땠을지 궁금해진다. 송광사 입구에는 백련다원이라는 전통찻집이 있는데, 송광사의 옛 이름인 백련사에서 비롯된 명칭이다. 따뜻한 차 한잔 마시고, 종루, 대웅전을 지나 후원까지 한 바퀴 산책하기 좋은 고즈넉한 사찰이다.  

 

주소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255-16

연락처 063-243-8091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