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심장을 악화시키는 나쁜 습관 4

조회수 2020. 11. 17. 15: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 사소한 습관이 심장 건강을 악화시킨다. 심장에 안 좋은 나쁜 습관 네 가지를 소개한다.

심한 코골이

코를 고는 것을 큰 문제로 삼지 않고 있다고? 큰일 날 소리 다시 한번 생각하도록 하자. 코를 골면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게 되는데 특히, 심혈관 건강에 굉장히 해롭다. 좁아진 기도로 인해 목젖과 주위 조직이 떨리면서 발생하는 코골이는 폐쇄성 수면 무호흡으로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구강건강 방치

구강건강은 구강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 치주 질환의 원인이 되는 치태와 치석을 방치하면 잇몸 염증을 유발하고, 이 염증이 혈관으로 흘러들어 심장에 도달하면 세균성 심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에 구강건강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하자.

장시간 오래 앉아 있기

하루 종일 의자에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지지 못해 심장에 무리를 가하게 된다. 일과 학습에 있어서 짧은 시간일지라도 휴식시간을 정해놓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기를 통해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

간접흡연

흡연은 만병의 근원이다. 흡연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안심하지 말자. 직접적인 흡연보다 간접흡연이 훨씬 더 해롭다. 특히 흡연을 통해 나오는 담배 연기는 심장과 혈관을 모두 손상시키기에 심장 건강을 생각한다면 흡연과 흡연자를 멀리하도록 하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