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강릉 여행에 놓치면 후회하는 필수 맛집 & 카페 6

조회수 2020. 7. 10.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강릉 여행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필수 맛집과 카페를 모았다.
애시당초

과거에는 안목 카페거리가 핫했다면, 요즘은 카페 툇마루를 시작으로 초당이 대세다. 툇마루 커피를 맛본 이들이라면 새로운 카페에 도전해보자. 애시당초는 요즘의 트렌드인 레트로 무드를 만끽할 수 있는 카페로, 타임머신을 탄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형형색색의 꽃무늬 벽지부터 테이블, 벽 시계, 조명 하나하나까지 옛 감성을 물씬 느끼게 한다. 애시당초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빠다밀키. 수제 캐러멜 우유 위에 에스프레소와 버터크림이 올라간 커피로 한 잔으론 부족하다. 단 음료를 잘 못 먹는다면 동백꽃 시럽이 들어간 동백꽃 라테를 먹어보자. 

  

주소 강원 강릉시 초당원길 63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목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카페 뤼미에르

꽉 막히는 고속도로에 지쳤다면, 경포대로 바로 가지 말고, 사천해변으로 가자.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카페 뤼미에르가 기다리고 있다. 1층에는 아늑한 나무 테이블이, 2층에는 통유리로 된 공간에 테라스를 보유했다. 겉으로만 보고 허름하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뤼미에르의 매력은 하나같이 정성 들여 나오는 커피와 디저트에 있다. 달고 고소한 아몬드 라테 위에 가득 올라간 크림이 먹기 아까울 정도로 곱다. 달콤 쌉싸름한 말차가 가득 올라간 말차산 케이크도 꼭 먹어보자. 힘들었던 장기 운전의 피로도가 싹 가시는 맛을 선사해준다. 

  

주소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93 

연락처 033-642-2221 

영업시간 월~토요일 10:00~21:30 일요일 10:00~20:00 화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카페 기와

강원도의 지명에 대해서 들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강원의 ‘강’은 강릉, ‘원’은 원주를 뜻한다. 옛 도청이 있던 전통 있는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옛 멋을 느끼기 어려울 정도로 변해버린 게 아쉽다. 기와에 가면 그 멋을 되찾을 수 있다. 아는 이들만 알고 찾아간다는 기와는 멋들어진 한옥이 자랑스러울 정도로 자연과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다. 기와의 주차장부터 돌담, 정원, 외관과 내부까지 고전적인 맛이 있다. 특히 온실 느낌의 야외 테라스 자리는 꼭 추천한다. 카페 기와는 핸드드립 맛집이다. 케냐, 코스타리카, 에티오피아는 물론이고 기와블렌딩이라는 시그니처 드립 커피가 있다. 

  

주소 강원 강릉시 초당원길54번길 15 

연락처 033-652-9898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해미가

여름에 강릉 여행을 꿈꾼다면, 가장 먼저 떠오를 물회. 물회 맛집인 해미가를 소개한다. 해미가는 이미 유명해질 대로 유명한 웨이팅 필수 맛집. 스페셜 메뉴로는 광어회, 어죽, 물회를 기본으로 하며, 미역국과 함께 밑반찬으로 나오는 보쌈, 지짐이까지 나오면 한 상이 꽉 채워진다. 싱싱한 회가 산더미처럼 가득 올라간 물회는 회를 다 먹었다면, 주저 말고 소면을 넣고 후루룩 마시자. 매콤한 맛에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져 한두 젓가락 하면 금세 비우게 된다. 식사 마지막에 나오는 강원도식 어죽도 맛있는데, 고기를 체에 걸러 미역과 밥을 말아 나온다. 뜨끈뜨끈한 한 숟갈에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이다. 

  

주소 강원 강릉시 솔올로 103 

연락처 033-647-1003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일 휴무 

대영유통

대게 맛집 대영유통. 대게를 직접 골라주는데, 이때 잘 고르는 방법이 하나 있다. 코를 갖다 댔을 때 암모니아 향과 같은 좋지 않은 냄새가 나면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 또 다리 부분이 붉은 기가 돈다면 살 수율이 높은 편이니 오동통한 대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대영유통은 삶은 대게를 먼저 먹고 꼭 밥을 볶아달라고 하자. 추가 비용이 따로 들지 않고, 게딱지의 하이라이트 내장을 싹싹 비벼서 먹을 수 있다. 또 한 가지 추천 메뉴는 바로 대게 라면. 얼큰한 라면 국물이 일품인 대게 라면 역시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주소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312-341 

연락처 033-661-1108 

영업시간 평일 11:00~22:30 주말 10:00~24:00 

강릉염전조개구이

오이도, 을왕리, 월미도든 강릉이든 밤바다를 보면 누구나 가고 싶고 먹고 싶은 것. 조개구이 집이다. 강릉에 유명한 조개구이 집이 많지만 특히 염전조개구이를 선정한 이유는 가성비에 있다. 바다가 보이는 동네는 아니지만 포남동 한적한 주택가에 있음에도 많은 이들이 찾아와 주말에는 웨이팅을 해야 한다. 무한리필 가격 1만5천원에 가리비, 키조개, 전복, 조개탕, 조개 라면, 조개찜까지 나온다. 끝도 없이 나오는 메뉴에 리필할 새도 없이 배가 불러온다. 매콤한 초장이 뿌려진 조개는 보는 것만으로 이미 군침이 돋고, 치즈를 올려 지글지글 구우면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마지막에 나오는 조개찜을 위한 뱃속 공간을 남겨둘 필요가 있다. 거대한 냄비 안에 꽉 찬 조개를 보면 ‘이게 끝이 아니였어?’하고 아쉬울 테니까. 소주, 맥주, 사이다 등 음료는 모두 셀프 이용이다. 

  

주소 강원 강릉시 성덕포남로153번길 28 

연락처 010-5233-0790 

영업시간 매일 12:00~24:00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