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에스콰이어 코리아

고성에서 제주까지 국내 감성 숙소 BEST 5

감성 숙소를 가야만 하는 이유는 아주 심플하다. 프라이빗하고, 뷰가 예쁘고, 아늑하다.

45,6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맨션자두

올해는 국내여행지에서도 강원도 여행이 급부상하는 중이다. 양양이 뜬 지는 한참 지난 얘기니 이제는 고성으로 눈길을 돌려보자. 고성 시골 한적한 마을에 감성 숙소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 있다. 맨션 자두는 봄에는 자두나무에 열린 꽃을 보는 재미가 있고, 겨울에는 넓은 창밖으로 한적한 쉼을 얻을 수 있다. 숙소 오픈 직전 고성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건축가 출신의 부부가 오랜 기간 공들여 시공, 건축, 인테리어까지 완성한 공간이다.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268 

연락처 010-6775-5729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1:00 

블로그 http://mansionjadu.com 

인스타그램 @mansion_jadu 

기억의 사원

구불구불한 도로를 따라 오르다 보면 수십 미터의 고저 차를 가진 여러 채의 단독 빌라가 등장한다. 경기도 가평의 깊은 숲속에 있는 이곳은 프라이빗한 감성을 지닌 숙소, 기억의 사원이다. 이곳이 지어질 때는 대지의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일부의 경사면은 그대로 두고, 일부는 평탄하게 만들어 건축물을 올렸다. 이 때문에 일곱 동에 있는 열두 채의 집은 다양한 높낮이를 두게 되었으며, 자연스럽게 각각의 단독 빌라는 프라이빗한 공간임을 여실히 드러내게 되었다.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상지로 832-89 

연락처 010-6832-2164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홈페이지 http://www.memorymaker.co.kr/ 

인스타그램 @_memorymaker 

지평집

지평선 아래로 스며드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숙소 지평집은 남해 바다를 눈높이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건물을 언덕 아래 땅속에 파묻었다. 콘크리트 외벽, 드넓은 창을 이용해 자연과 한데 어우러지는 여백의 미를 느끼게 해준다. 지평집은 안개 낀 새벽이나 노을이 지는 저녁에 더욱더 아름답다. 도심의 삶이 지쳤다면 거제도에 속한 섬 가조도 끝자락에 위치한 지평집을 찾길 바란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좀 더 편안한 여유로움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연박 할인이 적용된다. 

  

주소 경남 거제시 사등면 가조로 917 

연락처 010-5352-2030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홈페이지 http://www.jipyungzip.com/ 

인스타그램 @jipyungzip

까망감스테이

담양. 리틀 포레스트. 감성 숙소. 이 세 단어면 충분한 설명이 가능한 곳이지만 좀더 덧붙여 보자면 까망감스테이는 추월산에 둘러싸여 있어 아주 고요하고 한적한 쉼을 주는 공간이다. 전 객실이 모두 마운틴 뷰인 데다가 객실도 단 4곳뿐이라 예약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까망감스테이 두 번째 숙소를 추천한다. 실내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바탕에 우드 가구로 채워져 있으며, 따뜻한 톤의 조명이 머무는 사람으로 하여금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기 충분하다. 

  

주소 전남 담양군 용면 추월산로 900-11 

연락처 010-8664-9193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블로그 https://blog.naver.com/chc0629 

인스타그램 @camanggam_stay 

탐라는 일상

제주의 낡은 옛집과 창고를 개조해 만든 프라이빗 숙소, 탐라는 일상은 슬로우 라이프를 꿈꾸며 제주로 이주한 건축가 부부가 만들었다. 나무 골조를 살려 익숙한 감성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현재의 생활에 필요한 기능만을 더해 설계했다. 2개의 동 모두 오픈 플랜 구조이며, 투박하지만 멋스러운 마당이 있다. 아름다운 곶자왈을 감상할 수 있는 티 룸, 편백나무 향이 가득한 침실, 넓은 다이닝 공간은 자연을 향유하는 느긋한 힐링을 전해 준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무릉인향로14번길 16 

연락처 010-2441-1578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1:00 

홈페이지 http://dwelljeju.com 

인스타그램 @dwell.jeju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