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최고의 국내 동계 캠핑장 BEST 4

조회수 2021. 1. 5.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산뜻한 겨울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국내 캠핑장을 소개한다.

기온이 뚝 떨어졌다.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라는 뜻이다.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낭만이 가득한 동계 캠핑. 한적한 자연 휴양림은 물론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국내 캠핑장도 많다.


경기도 남양주시 ‘축령산 자연휴양림’

백패킹과 오토캠핑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축령산 자연휴양림. 백패커는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마석역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축령산 입구까지 올 수 있다. 오토캠핑은 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하고, 손수 짐을 데크(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바닥이 나무로 된 형태)로 올려야 한다. 캠핑카나 카라반은 이용 불가. 야영장은 등산로 초입에 위치해 등산과 가벼운 산책을 하기에 좋다. 야영장은 총 30개로 공동취사장과 샤워실,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이동도 편할뿐더러 깨끗한 축령산 숲에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

 

예약 숲나들e 홈페이지(www.foresttrip.go.kr)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축령산로 299

시간 체크인 15:00(*20:00 이후에는 입장 제한), 체크아웃 12:00

문의 031-8008-6690

경기도 김포시 ‘문수골 힐링 캠핑장’

문수산 자락에 넓은 운동장을 갖춘 문수골 힐링 캠핑장. 총 47개 사이트(캠핑을 이용할 수 있는 구역)를 보유하고 있고 아름다운 석양지 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호수가 사이트를 추천한다. 운동장을 갖추고 있어 단체가 이용하기에 좋다. 캠핑뿐 아니라 근처에 있는 문수산 산림욕장을 이용해 힐링 할 수 있다. 토종닭, 오리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식당도 운영 중이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예약 문수골 힐링 캠핑장 홈페이지(www.문수골산장.com)

주소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문수산로 104-107

시간 체크인 13:00, 체크아웃 11:00

문의 031-997-8959 / 010-8721-3200

충북 충주시 ‘수주팔봉 야영장’

493m의 높이의 바위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절경이 펼쳐져 있는 수주팔봉 야영지. 백패킹, 오토캠핑, 차박, 캠핑카, 카라반 등 다양한 형태로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을 만날 수 있다. 눈앞에 펼쳐진 수주팔봉에서 산책은 물론, 바로 앞에 위치한 강가에서 낚시도 가능하다. 이른 아침 강가에서는 물안개가 옅게 깔린 모습을 볼 수 있다. 화장실과 개수대, 음식물 쓰레기도 버릴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다만, 사람이 많이 몰릴 경우 물 사용이 어려우며, 샤워실과 전기 사용은 불가능해 월동 장비를 잘 챙겨야 한다. 사설 캠핑장이 아니므로 더 각별하게 뒷정리를 해야 한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예약 무료(선착순)

주소 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문주리 산 1-1


전남 여수 ‘더스타 오토캠핑장’

더스타 오토캠핑장은 여수 앞바다를 배경으로 남해를 조망할 수 있다. 탁 트인 바다 풍경이 이용객을 맞이하는데, 바다를 끼고 있어 조금만 걸어 내려가면 바다낚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말 저녁에는 바다 건너 반대편의 크루즈에서 이루어지는 불꽃놀이도 관람할 수 있다. 캠핑 시설은 총 31개 사이트, 카라반 2대와 펜션 4동이 함께 있다. 간이 편의점,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 같은 편의 시설도 갖춰져 있다.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3일간 캠핑을 한 적이 있는데, 문득문득 생각날정도로 멋진 곳이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

 

 

예약 더스타 오토캠핑장 홈페이지(thestarcamp.com)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상하동길 268

시간 체크인 14:00, 체크아웃 11:00

문의 061-641-1490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