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경대전

목동 vs 이촌동…5억원대 아파트 매수, 선택은?

■ 부동산 길라잡이 '살까 팔까'

48,48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시청자 전화 연결

현재 송도에서 전세에 거주중입니다. 5억원 정도 해서 서울쪽에 갭투자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목동 7단지와 이촌동 한가람아파트나 코오롱아파트 보고 있습니다. 어디가 좀 더 나을까요?

- 주택 정보 : 서울시 양천구 목동신시가지 7단지 아파트, 서울시 용산구 이촌동 건영한가람아파트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왠지 선수의 냄새가 나는데요. 지금까지 주셨던 질문들 중 가장 난이도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목동 7단지나 이촌동의 한가람 아파트, 둘다 엄청나게 좋은 매물이잖아요. 입지도 좋고요. 그동안에 많이 조사를 하셨나봐요.

제가 부동산에 취미가 있습니다. 노원구 월계동 쪽으로 딸한테도 하나 사줬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목동 7단지가 목동 아파트 중 가장 인기가 있죠. 왜 인기가 있을까요?
교통, 학군 등 여러가지 입지가 좋아서요.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그렇죠. 이 서쪽라인, 밑으로는 부천라인부터 시작해서 목동이라던지 하다못해 여의도까지도, 학원이나 이런곳은 목동이 제일 좋죠. 그런 수요가 있겠고요. 그 다음에 재건축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시간은 걸리겠지만 호재가 있는거죠. 일단은 학군수요가 있기때문에 실거주하기 좋습니다. 왜 그럴까요. 굉장히 넓잖아요. 동과 동사이라던지 주거환경이 쾌적해요. 오래된 아파트이긴 하지만, 이런 장점이 있기때문에 오는건데요. 이 7단지는 대지지분이 많이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그 다음에 용산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촌역 바로앞에 초역세권이죠. 세대수도 굉장히 많죠. 2500~3000세대 될거에요. 여기는 지금 보면은 일단 용산가족공원 바로 앞쪽이고, 용산이라는 큰 개발호재가 있는곳이기도 하지만, 이촌역의 역세권이고 한강변하고 가깝다는 장점이 있잖아요. 최근에 굉장히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우열을 가리기가 힘든데, 그래도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그게 궁금해서 연락주신 거잖아요. 알려드려야겠죠?
알려주세요.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일단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그래도 목동은 학군의 장점이 있지만, 재건축이라는 개발 호재도 있죠. 그런데 재건축이 이번 정부에서 초과이익환수제라던지, 안전진단강화에 따라서 재건축을 쉽게 할 수 있는 정책은 아니죠.
아니죠.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그래서 부동산을 알기 위해서는 사실은 정치도 조금 알아야됩니다. 그런데 다음 정권에서 어떻게 될지 또 모르는거고요. 저는 그래서 확실한 것은 용산도 마찬가지입니다. 용산도 개발 호재가 있어서 박원순 시장이 용산 개발하겠다 해서 그때 많이 뛰었어요. 그런데 지금 다시 또 국토부랑 조율해서 그런얘기가 없어졌는데, 용산은 그래도 개발해야되는 거잖아요.
그렇죠.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그런 틀에서 볼때, 그래도 개발 호재가 많이 있는 한가람 아파트가 조금 더 유리하지 않겠느냐, 당분간은. 더 좋다는것 보다는 지금은 그렇다는 겁니다.
#전문가 체크 포인트

- 목동 7단지아파트 입지 및 호재 분석 : 강서라인에 걸친 전반적인 지역 내 교통 인프라와 학군 형성이 가장 잘돼 있음, 재건축 앞둠, 넓은 대지에 따른 주거환경 쾌적, 7단지의 경우 대지지분율 높음

- 이촌 한가람아파트 입지 및 호재 분석 : 이촌역 바로앞 초역세권위치, 한강변 인접, 세대수 2500~3000세대 형성, 용산가족공원 바로앞 위치, 용산 개발 호재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 자료일 뿐, 해당 부동산의 가치를 보장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경대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