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경대전

성남시 분당구 47평 아파트 매수, 전망 비관적?

■ 부동산 길라잡이 '살까 팔까'

16,7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시청자 전화 연결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에 있는 현대힐스테이트 엘포레를 분양을 받아볼까 싶어서요. 지금 짓고 있는데, 미분양 물량이 있더라고요. 향후 전망이 어떻게 될까요?

- 주택 정보 :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현대힐스테이트 엘포레 아파트(47평형), 2021년 5월 준공 예정, 분양가 12억원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먼저, 대장 지구의 위치를 보고, 엘포레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정자역에서 다소 거리가 있고요. 신분당선과 분당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이죠. 걸어서 이용할만한 거리는 아니고요. 대장 지구가 터널을 뚫어서 들어와서 접근할 수 있잖아요? 한가지 흠이 있다면 교통이 다소 안좋다는 거겠죠. 엘포레가 중대형만 분양하는 곳이잖아요. 47평이 얼마에 분양중인가요?
12억이요. 평당 분양가가 그 옆쪽으로는 2100만원 정도인데, 이쪽은 2500만원이더라고요.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위쪽에 보면, 퍼스트힐푸르지오나 옆쪽에 포레스트는 분양이 아주 잘됐죠? 왜일까요?
평당 분양가가 싸서요?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그렇죠. 말씀 잘해주셨는데요. 여기는 2000만원~2100만원 정도, 엘포레는 2400만원~2500만원 정도일거에요. 그리고 중대형이고요. 한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싼지 비싼지를 어떻게 판단하신거죠? 단지 같이 분양했던 인근 아파트들보다 평당가가 비싸니까 그렇게 생각하신건가요?
판교쪽과 비교했을때 싸다고 판단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제가 정자역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정자역에 분당파크뷰 아파트가 있죠? 주상복합이긴 합니다만, 엘포레가 47평에 12억이라고 하셨죠. 파크뷰가 분당에서 아주 인기있는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여기도 중대형이 많습니다. 49평정도가 13억 중반대로 알고있습니다. 2000세대로 적지 않죠. 정자역과 (판교역) 사이 더블 역세권에 초역세권이죠. 여기와 비교했을때 파크뷰는 모든게 형성이 되어 있잖아요. 백화점, 전철역, 학교 등이요. 이곳과 비교해볼때 엘포레는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솔직히 판단이 어렵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판단이 안 서세요?
정자역 파크뷰를 사는게 낫다는 말씀이신가요?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파크뷰를 사라는 말씀이 아니고, 비교했을때 비싸지 않습니까? 금액차이가 1억5000만원 정도 선인데, 제가 볼때는 굳이…"나는 시세 상승하는게 크게 필요없어, 그냥 나는 그래도 살꺼야"하는 분들은 사시겠지만, 지금 교통도 안좋은데다가 기반 시설이 지금 하나도 없잖아요. 앞으로는 생기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전철역이 안들어왔잖아요.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이런곳들이 있어요. 일산에 가면 식사지구라고 있습니다. 거기 연예인들 200여명 살아요. 10000세대입니다. 거의 다 중대형이에요 최근에 조금 분양을 하는중이고, 7~80% 이상이 중대형이에요. 그런데 가격이 하나도 안올랐어요. 좋은 학원도 있고, 건축물도 잘해놨다고 하는데 가격이 안올랐어요. 왜일까요? 경의 중앙선 역에서 멀거든요. 그런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체크 포인트

- 입지 및 매수 여부 : 정자역과 다소 거리 있음. 신분당선-분당선 사이 더블 역세권, 도보 이용 무리, 교통 다소 불편. 인근 아파트 대비 평당 분양가격 높게 형성. 정자역 인접 초역세권 주상복합 아파트와 비교 시 인프라 부족, 추후 가격 상승 여지 비관적, 주거 목적시 매수 무방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 자료일 뿐, 해당 부동산의 가치를 보장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경대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