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사물인터넷(IoT)과 결합된 카카오프렌즈

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기능을 탑재한 가전 및 생활용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죠. 카카오프렌즈(Kakaofriends)에서도 스마트 소형가전 시리즈 ‘카카오프렌즈 홈(Home)’을 선보입니다. 그 시리즈의 첫 번째 주자는 스마트 체중계네요.

얼핏 보면 체중계라고 느끼지 못하고 지나칠 것 같은 디자인이네요. 각진 부분 없이 몽글몽글한 구름 모양의 컨셉으로 선보였다고 합니다.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포근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체중계와 연동되는 ‘Smart Scale–카카오프렌즈 홈’ 앱을 통해서 체중 변화에 따라 등장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도 선사합니다. 체중계 한 대 당 총 5명까지 유저 등록이 가능하고 자동으로 기록이 저장되어 편리한 체중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디자인 그룹 ‘넨도(Nendo)’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 홈’은 스마트 체중계에 이어서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총 7종으로 구성되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그릇 모양의 디자인이 인상적이네요.

‘스마트’라고 하면 다소 차갑고 도도하다는 이미지가 연상되는데 카카오프렌즈에서 이를 더 친숙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카카오프렌즈 스마트 체중계의 가격은 16만 9천원입니다.

해시태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