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전적으로 들여야 할 영단어 암기용 스마트펜

공부 의지가 없다면 3만원짜리 볼펜이 될 수도…
얼리어답터 작성일자2019.02.19. | 1,075  view

영단어가 쓰인 포스트잇으로 공부방을 도배한 사람이라면 이 펜에 주목해 보자. 전적으로 들여야 할 펜일지도 모른다.

누보 로제타는(NUBO Rosetta) 학습에 특화된 스마트펜이다. 이 펜은 다양한 기능을 토대로 학습 효과를 배로 높여 준다. 주요 기능은 영단어 암기 유도, 학습량 측정, 타이머 총 세 가지다. 각 기능은 펜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영단어 암기는 이 펜의 대표 기능이라 할 수 있다. 누보 로제타는 스마트펜 상단부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영단어를 수시로 표시해 준다. 단순히 노출만 하는 게 아니라 학습자가 외우지 못한 단어를 자주 노출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암기 여부는 터치로 입력한다. 펜대를 펜촉 방향으로 문지르면 ‘암기한 단어’로 파악하고 더 이상 노출하지 않는다.
단어는 난이도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며 교육부 선정 필수 영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 앱에서 난이도를 바꿀 수 있고, 나만의 영단어를 400개까지 추가할 수도 있다. 복습 단어장을 통해 외우지 못한 단어를 한 번에 모아 보는 것도 가능하다.

누보 로제타는 사용량 측정 센서와 동작 인식 알고리즘을 품었다.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습자의 학습 시간을 파악하고 기록해 준다. 펜 사용 시간을 기록해 준다는 거다. 일, 주, 월 단위로 학습 시간을 확인하고 조절하는 데 유용하다.

타이머 기능도 갖췄다. 슬라이드와 터치 조작만으로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다. 별도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돼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여준다. 스마트폰과는 블루투스 4.0으로 연결되며, 완충 시 최대 15시간까지 연속해서 사용 가능하다.

누보 로제타는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최소 펀딩 가격은 3만6천원이다. 배송은 2019년 5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source :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28486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유튜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