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인스타그램이 공개한 올해의 명소는?

내년에도 즐겁게 놀아봅시다.

59,9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스타그램이 올해 가장 사랑받은 국내 명소와 화제의 해시태그를 공개했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도시는 서울이다. 부산, 대구, 제주, 광주, 인천, 울산, 대전, 전주, 경주가 차례로 뒤를 이었다. 좀 더 세세하게 파고 들어가면 이태원이 가장 핫했다. 2위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이다. 이외에도 명동, 가로수길, 여의도한강시민공원, 강남,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북촌한옥마을, 혜화/대학로가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을 가장 많이 올린 장소는 인천공항이다. 법무부 인천공항 출입국·외국인청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 국민 출국자 수가 약 2천만 명에 달한다고 하니 놀라운 일은 아니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경복궁, N서울타워 등 대표적인 랜드마크도 순위에 포함됐다.
인스타그램이 공개한 화제의 해시태그는 6가지 분야로 나뉜다. 패션, 음식, 여행, 육아, 애완동물, 케이팝(K-POP)이다.

패션 분야에선 ‘#ootd’가 가장 자주 언급됐다. ‘Outfit Of The Day’의 약자로, 오늘의 패션을 의미한다. 음식 분야에서는 ‘#먹스타그램’이 가장 뜨거웠다. 올해 유행어인 ‘JMT(존맛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게 뜻밖이다.

육아 분야의 1위는 ‘#육아스타그램’, 여행 분야의 1위는 ‘#여행’, 애견 분야 1위는 ‘#멍스타그램’이었다. 아쉽게도 ‘#냥스타그램’은 5위에 그쳤다. 케이팝 분야에서는 ‘#아이하트라디오뮤직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가 1위였다. 방탄소년단(BTS)의 수상과 관련된 해시태그다. 이외 자세한 순위는 인포그래픽에서 확인해 보자.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국내 이용자의 해시태그 사용률은 외국보다 2.9배 더 많다고 한다. 올 한 해 대중의 관심이 어디로 향했는지 알고 싶다면 이 순위에 주목해 보는 것도 좋겠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