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한 원목 DIY 핀홀 카메라

재질부터 사용까지,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
프로필 사진
얼리어답터 작성일자2018.12.06. | 1,467 읽음

바늘구멍 사진기를 만들어 본 적이 있나요? 종이 상자에 작은 구멍을 뚫었을 뿐인데 사진에 찍히는 게 신기했었죠. 가물가물한 기억만큼이나 희미한 사진에 그때는 조금 실망했었던 것 같은데요.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했던 시절이었던 것 같네요.


바늘구멍 사진기 그러니까 핀홀 카메라는 가장 원초적인 카메라입니다. 요즘도 초등학교에서 만드는지는 모르겠네요.

오래전 아날로그 감성을 다시 느낄 수 있는 핀홀 카메라가 나왔습니다. 이름은 우드썸(WOODSUM) 핀홀 카메라.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원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게다가 DIY죠.

우드썸 핀홀 카메라는 웜 머터리얼(Warm Material)이라는 국내 기업의 제품입니다. 웜 머터리얼은 시계나 램프, 스마트폰 거치대 등 원목 소재로 된 소품을 만들어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핀홀 카메라를 선보이게 됐죠.

우드썸 핀홀 카메라는 우리가 알고 있는 카메라다운 바로 그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카메라 그림을 그린다면 바로 우드썸 핀홀 카메라의 모습이 되죠.

DIY로 완성하는 제품이라 사용하기 전에 조립해야 합니다. 만드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죠. 표면에 UV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스트랩을 고정시킬 수 있는 홈도 있고, 삼각대 마운트도 있습니다. 핀홀 카메라라고 무시할 수는 없죠. 빈티지한 모습이라 사용하지 않고 장식용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35mm 필름을 사용합니다. 핀홀 카메라 특성상 노출하는 시간에 맞춰 빛의 양을 조절해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데요. 선명하고 또렷한 사진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날로그 감성은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핀홀 카메라로 촬영한 희미한 사진은 몽환적으로 보이니까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44일이나 남았으며, 목표액의 2배가량을 달성한 상태입니다. 최소 펀딩 비용은 49달러(약 5만5000원), 2019년 3월 배송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210759181/woodsum-easy-retro-diy-wooden-assembly-pinhole-cam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편의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