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스파이더맨과 데드풀이 함께 등장하는 마블 코믹스

만화가 있었기에 영화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필 사진
얼리어답터 작성일자2018.07.09. | 2,475 읽음
댓글

‘빨갛고 검고 곳곳이 파란 게 뭐게?’

마블 마니아라면 이렇게 대답하겠죠. 바로 스파이더맨과 데드풀. (데드풀의 경우 영화에서는 빨갛고 검기만 하지만, 원작 코믹스에서는 곳곳이 파랗기도 합니다. 스파이더맨처럼 말이죠.)

우리가 어벤져스에 열광하는 이유는 좋아하는 슈퍼히어로가 함께 나오기 때문인데요. 만약 스파이더맨과 데드풀이 함께 등장한다면 어떨까요? 데드풀은 폭스에 저작권이 있어 어벤져스에는 등장하지 못하고 있지만, (물론 최근 디즈니가 폭스를 인수하면서 데드풀도 다른 슈퍼히어로와 함께 등장하는 걸 기대해 볼 수 있죠.) 코믹스에서는 다릅니다. 마블 코믹스에서 데드풀은 스파이더맨과 함께 등장하기도 하죠.

최근 시공사에서 스파이더맨과 데드풀이 함께 등장하는 새로운 마블 코믹스를 출간했습니다. 제목은 ‘스파이더맨/데드풀 VOL. 0: 이건 팀업이 아니야’. 왜 이런 제목이 붙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VOL. 0에서 알 수 있듯, 스파이더맨과 데드풀이 함께 등장하는 마블 코믹스는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VOL. 1~3 3권이 이미 출간되어 있죠. 하지만 이번 VOL. 0는 더욱 특별한데요. 바로 국내 첫 배리언트 커버입니다.

배리언트 커버란 작가가 아닌 다른 아티스트의 그림을 표지로 사용한 에디션을 말합니다. 이번 배리언트 커버는 초판 한정이라 수집할 가치가 있죠.

표지를 자세히 볼까요? 저 멀리 남산타워가 보이는 걸 보면 위치가 경복궁쯤 되는 것 같습니다. 추녀마루 위에 스파이더맨은 특유의 자세로 앉아있고, 데드풀은 마치 이를 놀리듯 팔꿈치를 머리에 기대고 서있습니다.

국내 첫 배리언트 커버다운 일러스트인데요. 이 일러스트를 그린 아티스트는 흑요석입니다. 마블 마니아라면 흑요석이라는 이름을 들어봤을지도 모르겠네요. 마블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아래 일러스트는 본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난 해, 개봉했던 마블의 <토르: 라그나로크>와 공식 콜라보레이션이었는데요. 김홍도의 풍속화 ‘씨름’을 패러디해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려 표현한 일러스트였습니다. 추석 연휴 때 공개되어 더욱 눈길을 사로잡았었죠.
동양적 화풍이 돋보이는 흑요석, 우나영 작가는 토르 일러스트 덕분에 이제는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데요. 이번 ‘스파이더맨/데드풀 VOL. 0’ 이후로도 마블과의 또 다른 콜라보를 기대해봅니다.

표지를 넘겨보겠습니다. VOL. 0의 큰 주제인 ‘이건 팀업이 아니야(DOM’T CALL IT A TEAM UP)’ 적혀있는데요. 주제가 의미하는 건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맨과 데드풀 모두 말이 많기로 유명한 슈퍼히어로죠. 하지만 둘의 성향은 전혀 다릅니다. 데드풀은 과격한 용병이면서 끈임 없이 저질 드립을 던져대는 반면, 스파이더맨은 살인은 안 된다는 윤리적 가치를 지키고 있죠. 데드풀은 이런 스파이더맨을 동경하고 한 팀이 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은 데드풀을 거부하죠. 자세한 내용은 직접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스파이더맨/데드풀 VOL. 0: 이건 팀업이 아니야’에는 총 10개 이슈가 담겨있습니다. 여러 마블 코믹스에서 스파이더맨과 데드풀이 함께 등장하는 이슈를 골라서 모은 트레이드 페이퍼백이죠. 참고로 미국 만화는 스테이플러로 제본된 이슈, 이슈를 모든 단행본 형태의 트레이드 페이퍼백, 소장 목적의 하드커버가 있습니다.

이슈에 따라 작가가 달라 한 권으로 여러 권의 마블 코믹스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가에 따라 스파이더맨과 데드풀의 모습이 다른 점을 비교해보는 것도 재밌죠. 잠깐 맛뵈기로 몇 페이지를 볼까요?

자세한 내용은 역시 직접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시공사의 ‘스파이더맨/데드풀 VOL. 0: 이건 팀업이 아니야’ 초판은 앞서 얘기한대로 한정판입니다. 현재 YES 24 등에서는 판매 중이네요.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스파이더맨과 데드풀의 팀 플레이, 마블 코믹스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 http://www.sigongsa.com/comics/bookView.php?bookcode=SB006122&catecode=01060302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공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