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가민의 라이프 스타일 스마트워치

11,8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매달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사이클링 컴퓨터 관련 업체 가민(Garmin)이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멀티 스포츠용 스마트워치 비보액티브 HR(VivoActive HR)과 활동 추적을 지원하는 클래식 시계인 비보무브(Vivomove)다.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보액티브 HR은 GPS 내장 스마트워치다. 가민 특유의 운동 프로그램을 탑재해 걷기, 달리기부터 조정, 패들 보트에 이르는 다양한 스포츠 트래킹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일부 운동은 자동으로 움직임을 인식해 트래킹 기능을 활용하는 가민 무브 IQ라는 기술도 갖췄다.

 

손목 심박수 측정(HR) 기능은 단순히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칼로리 소모량, 운동 강도 등을 계산해 데이터를 활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가민 커넥트 모바일 앱과 동기화를 통해 활동 내용을 휴대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오는 다양한 알림을 비보액티브 HR에서 받아볼 수 있고, 지난달에 출시한 버브 울트라(Virb Ultra 30) 액션캠을 제어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다.

 

47.6g에 불과한 초경량이면서도 GPS를 켜고 최대 13시간, GPS를 끄고 최대 8일 동안 쓸 수 있는 배터리를 갖춘 점도 특징이다. 가민 비보액티브 HR의 가격은 33만 9천원이다.

비보무브(Vivomove)는 여태 출시한 가민 제품 중 가장 일반 이용자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아시아 버전으로는 총 4가지 디자인이 출시된 비보무브는 일상생활에서 착용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수영이나 샤워할 때 쓸 수 있도록 5ATM 방수 등급을 갖췄으며 교체형 배터리는 최대 1년 동안 쓸 수 있다.

비보무브는 이용자의 걸음 수와 수면 패턴을 모니터링하고 장시간 비활성 상태일 때는 화면을 통해 활동이 없는 상태를 알려준다. 시계 화면에는 걸음 수와 비활성 상태를 볼 수 있는 두 개의 막대 바가 있어 목표 걸음 수 달성 여부나 비활성 상태 정도를 확인하고 이용자가 자연스레 활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찬가지로 가민 커넥트 모바일 앱과 동기화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등록한 친구들과 경쟁을 통해 가상의 배지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꾸릴 수도 있다.

 

기본적인 외형은 클래식 시계로 여기에 활동과 관련된 일부 기능이 살짝 덧댄 모양새다. 아쉽게도 스마트폰 알림과 같은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가민 비보무브는 27만9천원, 가죽 스트랩이 포함된 제품은 37만9천원이다.




-에디터 코멘트-

드디어 일반인에게도 추천해봄 직한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