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완전 무선의 한계를 보완한 블루투스 이어폰

얼리어답터 작성일자2016.07.21. | 24,342  view

선이 사라진 완전 무선 이어폰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삼성 기어 아이콘X가 출시했고, 크라우드 펀딩에서도 비슷한 형태의 제품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현재 출시한 완전 무선 이어폰은 몇 가지 단점을 안고 있다. 손꼽히는 단점이 배터리 문제다. 유닛에 배터리가 함께 들어가므로 절대적인 배터리 공간이 부족한 데다가 무선으로 연결해야 하므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다. 부족한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부분 이어폰을 보관하는 케이스에 보조 배터리를 넣은 차지 케이스(Charge Case)를 제공하나, 충전하는 동안 이어폰을 쓸 수 없다는 점은 분명한 단점이다.

ELWN에서 새로 공개한 이어폰은 배터리 시간의 단점을 조금 다른 방향으로 보완한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ELWN 이어폰의 겉모습은 다른 완전 무선 이어폰과 큰 차이가 없다. 양쪽이 각각 유닛으로만 이뤄져 있고, 한쪽 유닛은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고 다른 한쪽은 신호를 받아서 음악을 재생하는 방식 또한 차이가 없다.

ELWN 이어폰은 현재 나온 완전 무선 이어폰의 한계점을 착용감과 배터리로 구분했다. 착용감 개선을 위해 ELWN이 선택한 방식은 액세서리다. 인이어 방식을 채택했지만, 귀 모양이나 격렬한 움직임에 이어폰이 빠져나가는 일을 막으려고 ELWN에선 여러 방식의 이어 팁과 이어 가이드를 함께 출시했다.

인이어 이어폰에 흔히 쓰이는 일반적인 실리콘 팁 외에도 부드러운 이어 폼, 조금 단단한 이어 폼, 총알형 이어 팁을 제공하고, 이어 가이드도 총 네 가지를 지원한다. 크기도 대, 중, 소로 나뉜다. 이를 조합하면 모두 48가지 방식이 나온다. 이를 이용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이어폰을 조합을 찾을 수 있다.


ELWN 이어폰의 가장 큰 특징은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려 취한 방법이다. 다른 완전 무선 이어폰은 충전하는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게 가장 큰 단점이었는데, ELWN 이어폰은 이를 케이블을 통해 해결했다. 인피니티 밴드(Infinity Band)라는 충전용 액세서리가 그것이다.

인피니티 밴드는 이어폰과 이어폰 사이를 이어주는 케이블이다. 동시에 보조 배터리가 있어 ELWN 이어폰을 충전할 수 있다. ELWN 이어폰 자체로 약 3시간 30분 정도를 쓸 수 있고, 여기에 인피니티 밴드를 연결하면 6시간 30분 이상을 쓸 수 있다.


ELWN 이어폰을 쓰다가 배터리 경고가 뜨면 인피니티 밴드를 연결한다. 그러면 흔히 볼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형태가 되고, 이 상태에서 음악을 들으며 ELWN 이어폰을 충전한다. 약 2시간 정도면 ELWN 이어폰을 모두 충전할 수 있고, 이때 인피니티 밴드를 빼고 다시 무선 형태로 쓰면 된다. 인피니티 밴드는 USB 충전기에 연결해 다시 충전한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ELWN 이어폰을 영원히 쓸 수 있다. 그래서 이 액세서리 이름이 인피니티 밴드다.

제품이 양산 직전 단계고, ELWN 이어폰이 기존 제품의 한계를 훌륭히 보완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일까? 모금 기간이 23일 정도 남은 ELWN 이어폰의 반응은 좋다. ELWN 이어폰 제조사는 모금 시작 36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재 14만 달러에 이르는 금액이 모였고, 이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가격 : 119달러(기사 작성 시점 기준)

배송 : 2016년 10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에디터 코멘트-

선이 완전히 사라진 블루투스 이어폰이 주류가 될 날도 머지않은 느낌이네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떡볶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