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미래의 리모컨은 이런 모습?

25,9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탁자를 두드리면 TV가 켜집니다. 다시 두드리면 조명이 꺼지죠. 아주 훌륭한 영화 시청 환경을 그냥 소파에 기대서 만들 수 있습니다. 머리맡 협탁을 두드리면 음악이 켜지고, 또 다시 두드리면 커피 머신이 작동됩니다. 여유로운 아침 풍경을 침대에 누운 채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모습이 아닙니다. Knocki를 사용하기만 하면 되죠. 단지 부착해 놓기만 하면 모든 표면이 리모컨으로 바뀝니다.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진동을 감지하는 방식이죠. 벽에 Knocki를 부착했으면 벽을 두드릴 때마다 그 진동을 감지합니다. 벽 스위치에 손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전등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제스처를 인식하는데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특정 제스처와 작동하는 제품을 연동시켜 놓으면 됩니다. 최대 10개의 제스처를 인식할 수 있죠. 제스처를 까먹지만 않으면 됩니다.

AAA 건전지로 최대 1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고요. 같은 Wi-Fi로 집안의 제품들이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여러 개의 Knocki를 집안 곳곳에 붙여놓고 사용할 수도 있죠.

새로운 개념의 IOT 기기인 Knocki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목표액은 훌쩍 넘었고요. 5억원 이상이 모금되고 있습니다. 아직 40여일 남았는데도 말이죠.

가격 : 금일 기준 89달러 
배송 : 2016년 12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에디터 코멘트-
귀차니스트라면 좋아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