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서울 지하철 9호선 타고 떠나는 맛집 기행 🚎

조회수 2021. 4. 13. 17: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링킷=김태인 에디터

서울 지하철 9호선은 김포공항, 고속 터미널 등 비행기와 버스 같은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역이 많아 사람이 붐비고 바쁜 분위기가 가득하죠. 이런 특성상 9호선은 타지역에서 방문하는 사람들의 지분이 높은 지하철 노선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타지역 사람이 당일치기로 업무차 서울에 방문해 을지로나 이태원, 성수 등에 가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사실 (ㅠㅠ).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최대의 효율을 추구하고자 하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환승 없이 한 번에 갈 수 있는 9호선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띠아낭 (증미역)

출처: 인스타그램 'c.cho93'
출처: 인스타그램 'joyjunmom'

방송 출연과 동시에 유명세가 급격히 올라가 기존 단골손님들이 흘린 눈물만 해도 한강을 이룬다는 이곳. 바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소개된 곳이죠. 인기에 힘입어 요즘은 오전 9시부터 대기 명단을 작성하기 시작해, 하루 100인분으로 한정하여 판매하고 있어요.


인기 쌀국수 맛집들과 베트남 현지 가게를 답사하며 맛의 비결을 배운 사장님이 운영 중인 가게로 양지 쌀국수와 양지&깐양 쌀국수 두 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쌀국수 면보다 고기가 더 많아 고기가 남을 정도로 푸짐한 고명이 매력포인트♡.


국수 같은 얇은 면이 아닌, 넓적 당면 같은 느낌의 쌀국수라는 것이 독특해요. 쌀국수에 띠아낭 특제 해장 고추와 후추를 톡톡 뿌려 먹어도 매력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양지 쌀국수 8000원
- 양지&깐양 쌀국수 8000원

할범 탕수육 (등촌역)

출처: 인스타그램 's0.0a_diet'

등촌역 인근 목동 깨비 시장의 할범 탕수육은 아는 사람만 안다는 숨겨진 맛집. 함께 소개하는 다른 가게들과는 달리 웨이팅이 있는 정도는 아니예요. 하지만 저렴하면서도 적당히 맛있는 끼니를 챙겨 먹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은 곳이죠. 모든 메뉴가 단돈 5천 원을 넘지 않아 ‘갓’성비 넘치는 곳! 심지어 국수는 1인분에 1000원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정겨운 느낌의 탕수육과 각종 국수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 대표 세트인 할범 세트는 탕수육과 떡볶이, 튀김, 국수로 구성되어 있다구요 ><. 저렴하지만, 그 이상의 퀄리티로 한 끼를 즐길 수 있고, 포장도 가능하니 꿀처럼 달콤한 소맥 한 잔과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할범 세트 5000원
- 탕수육 2000원

코끼리 만두 (증미역)

출처: 인스타그램 'yyyyyyyyyyyyyong'
출처: 인스타그램 'kohran'

등촌동에는 SBS 등촌동 공개홀이 있어, 연예인들의 사랑을 받는 맛집이 많아요. 그중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가 소개한 곳으로, 3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기다림이 필수인 가게가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의 침샘에 침이 마르지 않게 한 이영자의 ONE PICK 만둣가게!


새빨간 김치 속이 투명하게 비칠 정도로 얇은 만두피가 인상적인 코끼리 만두의 김치만두. 분명 찐 만두임에도 불구하고, 김치 본연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다는 것이 사랑받는 이유라고 해요.


최근까지도 한 달을 넘게 기다려야지만 맛볼 수 있는 인내의 만두(?)이지만, 주문한 사실을 까먹을 때쯤 반갑게 맞이해 먹어볼까 봐요. 하루의 일정을 모두 마친 후에 사랑하는 맥주 한 캔과 즐기는 김치만두. 상상만 했을 뿐인데 벌써 기분이 아득하게 좋아지는걸요?

- 김치만두 5500원
- 만둣국 8000원

고쿠텐 잠실 새내점 (종합 운동장역)

출처: 인스타그램 'p.sususu'

고쿠텐은 서울을 비롯해 경기, 부산 등 다양한 곳에 지점이 분포해있는 텐동 체인점. 당장이라도 ASMR을 찍을 수 있을 만큼 바삭한 튀김도 맛있지만, 고쿠텐의 튀김은 부드러운 바삭함을 추구하고 있어요. 튀긴 음식은 뭔들.


단짠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타레 소스(일식 간장 소스)가 더해진 텐동은 감칠맛이 흘러넘쳐 하이볼 한 잔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어요.


새우와 가지, 단호박 그리고 꽈리고추가 모든 메뉴의 기본 구성에 포함된답니다. 새우의 개수나 장어의 추가 여부에 따라 메뉴를 고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고쿠텐동 1만원
- 장어텐동 1만 5000원

▼ 여기 들리려고 여행 가는 거 맞죠? ▼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4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