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고-급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 3종 리뷰 🍞

조회수 2021. 3. 29. 15: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링킷=김보미 에디터

편의점에 갔다가 근사한 디저트를 발견한 에디터. 판나코타에 파운드케이크까지, 편의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 퀄리티 디저트에 두 눈이 번쩍 뜨였어요. 네, 바로 gs25가 론칭한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이야기죠.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집 앞 편의점에서 맛있는 빵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빵순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브레디크 디저트들. 그 인기를 입증하듯, SNS에서는 벌써부터 많은 후기가 올라오고 있어요.



유행에 민감한 드링킷 에디터도 요즘 핫템인 브레디크 디저트 리뷰 물결에 슬쩍 참여해 봤죠. 우유 크림빵, 레몬 큐브 파운드 케이크, 딸기 판나코타를 직접 구입해 맛본 후기,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우유 크림빵

손바닥만 한 빵에 우유 크림이 가득 차 있는 브레디크의 우유 크림빵. 봉지를 열자마자 달콤한 크림 냄새가 느껴질 정도로 크림이 가득 들어 있어요. 넉넉하게 들어있는 크림 때문에, 일반적인 크림빵에 비해 무게가 묵직한 편!

빵의 식감은 모닝빵과 비슷하다. 빵 자체의 식감은 약간 퍽퍽하지만, 크림과 함께 먹다 보면 충분히 부드러워져요. 안에 들어있는 크림은 버터크림보다는 부드러운 생크림과 꾸덕한 요거트의 중간 질감에 가깝게 느껴져요.



맛은 '우유 크림'이란 이름처럼 우유의 마일드함과 요거트의 새콤달콤함이 적절히 믹스되어 있어요. 분명 크림빵인데 느끼한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빵을 다 먹어갈 때까지도 쉬이 질리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간단한 요거트를 즐기고 싶을 때 좋은 메뉴!



총평

2,5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크림 퀄리티! 다만, 빵의 식감은 아쉽다.

레몬 큐브 파운드

손바닥 크기보다 약간 작은 크기의 파운드케이크. 가격은 3,000원이다. 투명 포장지를 벗겨내면, 노란 빛깔의 레몬 크림이 올려진 채 레몬 글레이즈로 코팅된 케이크가 보여요.

동봉된 플라스틱 포크로 케이크를 떠봤더니 시럽으로 겉 표면을 코팅해 굳힌 글레이즈드 도넛처럼, 포크가 들어갈 때 '파삭' 하고 부서져요. 단단한 글레이즈 코팅 아래 노란색 레몬 파운드 케이크는 베이커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파운드케이크처럼 버터 향이 진해요. 빵보다는 글레이즈에서 레몬 맛이 짙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 글레이즈의 산뜻한 레몬 맛과 파운드케이크의 고소한 버터 맛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뤄요.

이 디저트의 포인트는 짤주머니로 갓 짜낸 듯한 모양으로 케이크 위에 두껍게 올려진 레몬 크림. 크림치즈 커스터드 베이스의 레몬 크림이 케이크에 풍미를 더하며, 자칫 새콤함만 느껴질 수 있는 레몬의 맛이 지나치게 두드러지지 않아 좋아요.

총평

편의점에서 이 정도 퀄리티의 파운드케이크를 맛보는 날이 오다니. 레몬 크림이 신의 한 수다.

딸기 판나코타

마지막은 독특한 비주얼로 SNS에서 인기를 끌었던 딸기 판나코타. 앞서 인기를 끌었던 오렌지 판나코타에 이어 딸기 맛으로 출시된 제품. 가격은 3,300원으로, 이번 리뷰 아이템 중 가장 가격이 높아요.

'판나코타'란 생크림과 우유, 설탕, 바닐라 빈으로 맛을 낸 후 젤라틴을 넣어 굳힌 이탈리아식 디저트. 푸딩처럼 탱글탱글한 모양과 입 안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 식감이 특징이에요. 

브레디크의 딸기 판나코타는 하얀색 판나코타 위, 딸기 젤리가 곁들여져 있어요. 동봉되어 있는 스푼으로 딸기 젤리와 판나코타를 살짝 섞어 먹으면 됩니다. 딸기 젤리는 단맛이 강한 딸기잼을 젤리처럼 만들어 놓은 느낌이고, 판나코타는 평범한 우유 푸딩 맛이 나요.


다만, 판나코타와 딸기 젤리 모두 단맛이 강해서였을까? 제품의 양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물리는 맛이었어요. 비주얼은 훌륭하나, 딸기 젤리의 지나친 단맛이 아쉬운 디저트.

총평

판나코타를 편의점에서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지만, 가격 대비 아쉬운 맛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