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좋은 술이 맛도 좋아! 비주얼 갑 이색 칵테일

조회수 2021. 1. 29. 16: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링킷=김태인 에디터

이미 마셔본 칵테일이 아닌, 새로운 칵테일에 눈을 뜨고 싶은 사람들은 집중! 칵테일 바에 앉아 메뉴판을 찬찬히 둘러보자면, 고민이 꼬리에 꼬리를 물죠. 아마도 소주나 맥주에 비해 칵테일의 높은 가격 때문 아닐까요?



이왕 비싼 돈 주고 칵테일을 마실 거라면, 내 입맛에 맞는 칵테일 또는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맛의 칵테일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때요? 지금부터 보기 좋은 술이 맛도 좋다는 신념을 갖고 사는 에디터의 추천 칵테일을 소개할게요. 

프렌치 키스 칵테일

출처: 인스타그램 'thepubforyou'

정열과 섹시의 아이콘인 진한 빨간 빛깔을 뽐내는 프렌치 키스 칵테일. 통상적으로 진한 키스를 프렌치 키스라고 일컫는답니다. 코코넛 향이 가득한 말리부에 복숭아와 석류 맛이 나는 리큐르를 첨가해 다양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트로피컬 칵테일이랍니다. 한 가지에 집중한 맛보다 여러 과일의 달콤함이 섞인 칵테일을 찾는다면 프렌치 키스 칵테일을 추천해요. 


구슬 아이스크림 칵테일

출처: 인스타그램 'solzzzi'

이제는 추억의 아이스크림이 되어버린 구슬 아이스크림이 듬뿍 올라간 칵테일. 마트 가서 이거 먹겠다고 부모님 꽤나 졸라본 사람, 나야 나. 혀에 다닥다닥 달라붙는 특유의 미묘한 촉감을 가진 구슬 아이스크림이 술을 만났어요. 이 칵테일은 홍대 ‘버프’ 칵테일 바의 시그니처 메뉴랍니다.



슬러시 형태의 칵테일 위에 새콤달콤한 구슬 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림으로써 비주얼과 맛 모두 업그레이드! 바나나 + 초코 / 레인보우 구슬아이스크림이 각각 올라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썬라이즈 칵테일

자신이 온종일 떠있던 곳을 떠나는 게 아쉽기라도 한 듯, 새빨갛게 하늘을 물들이고 떠나는 태양이 남기는 흔적 노을. 이 노을을 닮은 칵테일이 바로 썬라이즈 칵테일이랍니다. 데킬라나 보드카에 오렌지주스와 석류주스(혹은 석류 시럽)를 첨가한다고 해요. 처음 마실 때는 두 가지 주스의 맛이 잘 섞여 달달한 반면, 칵테일을 마시면 마실수록 베이스로 첨가한 술의 맛이 입안에 은은히 감돌거예요.

카타르시스 칵테일

출처: 인스타그램 'cocktail_ljy'

일종의 쾌감이나 해방감 등에서 오는 복잡 미묘한 감정을 뜻하는 '카타르시스'. 이름답게, 이 술을 마시는 동안에는 어떠한 것에도 얽매이지 말라는 것이 담긴 것이 아닐까요?



이 칵테일은 "칵테일은 도수 낮은 달콤한 술 아니야?"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마셔봐야 하는 고도수 칵테일! 아몬드 향이 나는 달콤한 아마레또에 라임즙을 넣는 레시피가 일반적이죠. 코가 찡해지는 매운맛에 잠시 아찔한 기분이 밀려오며, 하루동안 쌓인 피로에서 해방되는 기분을 느끼고 싶은 날 즐기면 좋을 칵테일이랍니다.

▼ 어머 어머! 부끄러워라 ▼

야한 이름을 가진 칵테일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