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오늘 뭐먹지? 고민하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중식요리 5

조회수 2021. 1. 18. 17: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링킷=김태인 에디터
오늘 저녁은 또 뭐먹지?

날도 추운데, 기름기 가득한 중식은 어떠세요? 새빨간 고추기름, 진득하게 뒤엉킨 양념소스를 잔뜩 묻힌 튀김 그리고 중식 특유의 기름기 가득한 냄새, 이 삼박자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중식 말이죠. 여기에 기름진 맛을 단숨에 잡아줄 고량주까지 준비된다면 완벽한 한 끼 완성!


사실 중식을 매일 먹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오늘 제가 소개하는 중식은 정말 맛있는 녀석들로만 모아봤어요! 중국요리에 마라탕만 있다고 생각했다면 크나큰 오산. 에디터가 소개하는 음식을 먹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외치게 될 거예요. 이게 '찐'이로구나~!

[ 국물 요리 ]

해당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관련 없는 유사한 이미지

1. 팔진탕면

8가지 이상의 귀한 재료가 들어간 '팔진탕면'은 일종의 보양 국수랍니다. 보통 소고기, 버섯, 죽순, 청경채, 새우, 오징어 등의 재료가 기본. 이러한 재료를 짭짤한 간장과 굴 소스 등으로 간을 맞춰내는데, 다양한 재료와 소스가 잘 어우러져 진한 고기 국물과 해산물의 깊은 맛을 모두 담아내요. 재료만 봐도 맛이 없을 수가 없잖아요...

[ 튀김 요리 ]

새콤달콤한 소스가 매력적인 유린기

2. 꿔바로우

중국 동북 지역 요리인 '꿔바로우'는 한국에서는 찹쌀 탕수육으로 알려진 요리. 하지만 사실은 찹쌀이 아닌 감자 전분을 이용하는 것이 중국 본토의 요리법이랍니다. 감자 전분이 쫄깃한 튀김옷의 비밀인 것. 둘 다 맛있으니까 모른 척 먹을게요. 일반적으로 달콤한 소스 맛을 기본으로 하는 탕수육은 쉽게 질릴 수도 있지만, 꿔바로우는 식초 냄새가 톡 쏘는 시큼한 소스가 매력적이라 중독성이 아주 강해요.

3. 유린기

유린기는 오늘 소개하는 요리들 중에서는 꽤 가벼운 느낌이 드는 중식에 속해요. 닭고기 샐러드 정도?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가 각종 야채와 함께 제공되는데, 새콤달콤한 간장 소스에 매운 고추를 함께 올려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는 튀김요리예요. 새콤달콤한 소스가 계속 식욕을 북돋우기 때문에, 유린기와 다른 음식을 함께 먹으면 소리 소문 없이 빈 그릇을 마주하게 될 거예요.

▷ 고량주가 끌리는 당신을 위한 추천

[ 가지 요리 ]

출처: 인스타그램 @maymay_lake

4. 어향 가지

사천요리의 기본이 되는 두반장 소스와 굴 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어향 가지. 매콤하면서 짭짤한 소스가 푹 배어든 가지와 각종 야채는 끊임없이 손이 가기에 충분해요. 한국의 밥도둑이 간장게장이라면, 중국의 밥도둑은 어향 가지볶음이 아닐까? 적당히 매콤한 맛과 후추의 향 덕에 중국 술 '백주'와도 궁합이 좋을 듯해요.

5. 지삼선

지삼선은 땅에서 나는 세 가지 신선한 재료(가지, 감자, 피망)로 만든 요리로, 간장소스에 튀기듯이 볶아낸 요리. 중국으로 여행을 가면 가지 요리는 꼭 두 가지 이상 먹기를 추천하는데, 가장 먼저 추천하는 요리가 바로 지삼선이죠. 특히 지삼선은 가지의 물컹한 식감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은 맛이에요. 단독으로 먹기에는 다소 짠 편이니, 밥 반찬으로 먹기를 추천할게요. 지삼선은 고량주보다는 맥주 안주로 제격!

▼ 전통주와 중식 ▼

색다른 조합을 추천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