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여러분에게 드리는 깜짝 선물!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4선

우리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1,0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모두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어요! 곳곳에 자리한 초록색 트리는 붉은색과 반짝이는 금색 장식품, 그리고 따듯하게 빛나는 조명을 입고 크리스마스를 맞았네요.



이처럼 낭만이 넘치는 크리스마스에, 그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게 만드는 영화를 선정해봤어요. 달콤한 레드와인과 새빨간 딸기가 올라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앞에 두고 시청해보길! 오늘 저녁에 보면 그 감성에 더욱 젖어들 수 있을 거예요.

캐롤

출처영화 '캐롤' 스틸컷

크리스마스에 보고 싶은 로맨스 영화를 고르라고 하면, 고민 없이 영화 <캐롤>을 택할래요. 1950년대 뉴욕, 맨해튼 백화점 점원인 '테레즈'와 손님으로 온 '캐롤'이 서로에게 강한 이끌림을 느끼는 장면으로 영화가 시작된답니다. 흥미진진한 서사보다는 잔잔한 겨울의 분위기와 두 배우의 눈빛 만으로 모든 것을 이루는 영화. 타오르는 사랑 표현도, 별다른 대사가 없어도 강렬한 감정을 전달받을 수 있어요.

출처영화 '캐롤' 스틸컷

여름에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이라면, 겨울에는 <캐롤>이랄까? 단순한 퀴어 영화라고 말하기에는 '사랑' 그 자체를 건드리고 있어요. 애절한 눈빛과 크리스마스 특유의 낭만적 분위기가 만나니, 도저히 영화에서 헤어나올 수가 없을 정도죠. <캐롤>을 본 지 오랜 시간이 지나도 남겨진 강한 여운에 영화 마지막 장면은 한동안 잊지 못할 거예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어린이날보다 아이들을 흥분시키는 날이 바로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에는 성인들도 모두 어린아이처럼 낭만에 젖기도 하죠. 코끝을 간질이는 것처럼 재채기가 나올 듯, 간질간질하고 따듯한 분위기를 더욱 느낄 수 있는 영화가 바로 <찰리와 초콜릿 공장>아닐까요? 판타지 영화의 대가, 팀 버튼 감독의 화려한 동화 같은 이야기! 솔직히 어렸을 때 안 본 2030 없잖아요. 

게다가 영화 속 초콜릿 강은 약 77만 리터의 초콜릿을 녹여 만든 실제 초콜릿이라구요. 환상적인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환상적인 이야기들! 크리스마스에 찰리와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보아요. (일단 앞에 놓인 와인은 잠시 눈을 감으시고….) 펑펑 내리는 함박눈과 꿈 같은 초콜릿 공장이라니, 여기가 내가 누울 곳이죠?

클라우스

출처영화 '클라우스' 스틸컷

위에서 소개한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너무 많이 봤다면? <클라우스>를 함께 추천할게요. 정말 딱! 크리스마스에 봐야 하는 영화로, 산타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그 유래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일단 한번 본 사람이라면 얼른 다시 보고 싶어지지만, 크리스마스에 보기 위해 아껴둘 정도. 정말 산타는 이렇게 생겨난 게 아닐까? 하고 더이상 어린이가 아닌 에디터까지 산타를 믿게 만들었답니다.

출처영화 '클라우스' 스틸컷

또한, 억지 감동은 딱 질색인 에디터가 감동으로 눈물도 찔끔했다는 건 안 비밀. 더하여 연출과 이야기 자체가 받아들일 수 있는 귀여움 수치를 초과해 심장을 잘 부여잡고 봐야 해요. 이번 연휴에는 <클라우스>가 보여주는 몽글몽글 솟아나는 따듯함으로 포근한 크리스마스를 만끽해봐요.

크리스마스 스위치

출처영화 '크리스마스 스위치' 스틸컷

앞서 소개한 <캐롤>보다는 조금 더 가볍고 웃긴 크리스마스의 로맨스를 보고 싶다면 이 영화를 선택하자! <크리스마스 스위치>는 쌍둥이처럼 닮은 제빵사 '스테이시'와 왕자와의 정략결혼을 앞둔 공작 '마거릿'이 서로의 인생을 살아보기로 한 인생 체인지(?)영화. 그런데 하필 뒤바뀐 인생에서 서로가 운명의 상대를 만나게 되는데…! 


출처영화 '크리스마스 스위치' 스틸컷

가볍게 볼 수 있는 로맨스 코미디 영화로 큰 교훈이나 감동은 없지만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의 길거리, 화려한 파티장 등 다양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주인공이 제빵사인 만큼 화면 너머로 달콤함이 느껴지는 듯한 케이크들이 자꾸 등장하니 보기 전 디저트 준비는 필수!


코로나로 조금 답답한 연말이지만,

이 영화들로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보내길 바라요!


▼ 어머 맛있겠다... 저도 먹을래요 ▼
세계 여러 나라의 크리스마스 이색 문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