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입에 쏙! 어른들을 위한 디저트, 술저트 1편

조회수 2020. 11. 23. 09:0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달콤함에 한번, 알코올에 두 번 취해!

술은 반주로 먹어도 맛있지만, 요즘 떠오르는 것은 달콤한 디저트와 마시는 술 아닐까요? 맛도 있는데, 아기자기하니 보기도 좋은 디저트들은 한입에 쏙! 집어넣으며 먹기도 편하잖아요. 그런데 술을 준비 안 해도 진한 알코올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가 있다고 하는데...?! 달콤하게 취하는 술저트들을 함께 만나봐요, 출바알-

소주 초콜릿

출처: 인스타그램 @miraemirae.k

위스키, 보드카, 칵테일이 들어간 초콜릿 ‘안톤 버그’를 잇는 한국의 술 초콜릿! 바로 소주가 초콜릿 안에 들어있는 디저트인데요, 실제 술이 들어있기 때문에 미성년자는 구매 불가랍니다! 한 입 깨물면 쌉싸름한 소주가 느껴지고, 곧이어 달콤한 초콜릿의 맛이 느껴져요. 이게 바로 고진감래? 진정한 소주 러버라면 소주 초콜릿으로 병나발을 불어보아요.

▶드링킷이 소개한 또 다른 술저트, 안톤 버그

막쮸

출처: 인스타그램 @eunhui5385

막걸리 맛이 나는 젤리가 있다? 크라운에서 만든 츄잉캔디로, 우리가 잘 아는 마이쮸, 혹은 새콤달콤의 식감이에요. 다만 마이쥬보다 좀 더 딱딱하다고 하니, 턱 아픔 주의! 먹은 사람들이 대부분 생각보다 술 막걸리 맛과 향이 많이 난다고 후기를 남겼어요. 다만, 막쮸는 진짜 막걸리가 들어있는 디저트는 아니므로 도수는 없다는 점! 


막걸리 초콜릿

출처: 인스타그램 @j.sienna.p

관광상품으로 만든 제품, 도수 없는 막걸리 초콜릿. 소주 초콜릿과 다르게 향만 살짝 날 뿐, 사실 모르고 먹으면 막걸리 초콜릿인지는 모를 듯해요. 안톤 버그나 소주 초콜릿처럼 막걸리가 안에 들어간 초콜릿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BUT…막걸리의 유통기한은…☆ 잘 느껴지지 않는 막걸리의 맛이 아쉽다면 진짜 막걸리와 함께 먹어보아요. 생각보다 궁합이 좋으니까요!

▶TMI. 자매품, 고추장 초콜릿도 있다고(…)

롯카노츠유

출처: 인스타그램 @cerade_boutique

일본 삿포로에서 구매할 수 있는 술이 들어간 사탕. 얇은 사탕 코팅 안에 술이 들어 있는데, 모양이 예쁘고 맛있어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라고 해요. 여러 유튜버들의 리뷰로 유명해지기도 했어요. 상큼하고 달콤한 사탕의 맛이 술과 잘 어울린다고 해요!

튜린

출처: 인스타그램 @anssun6

멕시코에서 만든 초콜릿으로 안에 데킬라, 칼루아 등 술이 들어있어요. 초콜릿이 워낙 깔루아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더욱 오묘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 또한, 액체 형태로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끈적한 시럽 형식으로 흘러내리지는 않아요. 술 안 마실게요, 녹여 먹을게요! 



쌉싸름한 술과 달콤한 디저트의 조합은 언제나 옳지

아, 술저트 먹고 싶어 -!


▼ 이걸 먹는다고? ▼
기묘한 비주얼의 디저트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