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D-1, 할로윈에 진심인 카페들.zip

조회수 2020. 10. 30. 15: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카페 디저트로 할로윈 분위기 내는 법

10월 31일, 내일은 할로윈 데이! 코로나19 여파가 없던 예년에는 이태원, 놀이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할로윈을 즐겼을 테지만, 올해는 집에서 보내야겠죠. 이러한 상황이 아쉬운 사람도 많을 테지만 빠른 포기는 금물!!


여러 카페에서 할로윈 한정판 메뉴들을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다는 희소식!!! 드링킷에서는 카페 디저트로 집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내보고자 해요. 2020년의 할로윈, 디저트와 함께하면 아쉬울 것 없다구요!


“ trick or treat ! ”

투썸 플레이스의 할로윈

출처: 투썸플레이스

이제는 국민 간식이 된 마카롱, 할로윈에도 빠질 수 없다! 투썸플레이스에서는 ‘스윗 펌킨’과 ‘스윗 갈릭’ 두 가지의 새로운 맛 마카롱을 출시했어요. 투썸은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데, 귀여운 유령 초콜릿까지 올려져 있어 고민하지 않고 모셔와 봤답니다.

하지만 귀여운 외양과 달리 투머치한 단맛.. "아...아아...아메리카노..." 그래도 스윗펌킨은 호박의 고소한 맛과 맛이 없을 수 없는 크림치즈 덕분에 살아남았지만, 스윗 갈릭 마카롱은 양파와 마늘 사이 그 어딘가의 느낌이었어요. 마카롱과 갈릭은 역시나 친해질 수 없는 조합인가 봐요.

스타벅스의 할로윈

출처: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할로윈 디저트 종류가 다른 카페보다 많았는데, 에디터는 네 종류의 마카롱 중에 ‘펌킨 마카롱’을 픽! 세트로 ‘펌킨 블랙 타르트’도 구매해봤어요. 할로윈은 펌킨 아니겠어요?

무난한 평을 받아온 스타벅스 마카롱답게 특별한 맛은 아니었어요 SO~무난~  타르트는 호박 무스가 가득 차 있는 맛이었는데, 카페 디저트 치고 전통적인 맛(?)의 느낌?! 고소하고 찐 단호박을 으깨 얹은 듯한 느낌도 들었어요. 자칭 할머니 입맛인 에디터는 취향 저격! 흑맥주를 함께 마셨는데, 나름 궁합이 좋았답니다.

할리스의 할로윈

출처: 할리스

할로윈 마카롱은 두 가지 맛이어서 유자 맛과 초코 맛을 모두 가져왔어요. 주변 할리스는 모두 품절이라 발바닥에 불나게 뛰어다니며 구해온 감격의 마카롱…! 과연 맛도 감격일지! (두근두근)

일단 초코맛, 초코가 아주 진해 브라우니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초코 덕후들은 만족할만한 맛! 달콤함도 매우 진해서 당 떨어 질 때 먹으면 좋겠어요. 



유자 맛은 상큼한 유자 마카롱의 정석! 사악한 겉모습과 다르게 쫄깃한 꼬끄와 달콤한 맛의 반전 매력. 하지만 기대와 달리 특별한 점은 없었어요. 그래도.. 마카롱 is 뭔들.

총평



단맛의 디저트에는 아메리카노도 좋지만 쌉싸름한 흑맥주도 Good!  갈릭 마카롱만 좀 빼주세요….

"마카롱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사진 = 서정준 객원 기자

편집 = 조윤정 에디터


▼ 심장이 바운쓰 바운쓰 ▼

할로윈 맞이 공포영화 추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