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이걸 이렇게 먹는다고? 맥주와 OO, 의외의 찰떡궁합!

있을 수 없는 일인 줄 알았는데 맛이 있네?

18,892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KBS 예능 <신상 출시 편스토랑>에서 술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여, 주술사라는 별명을 얻은 배우 ‘전혜빈’. 드링킷에서는 이전에도 전혜빈씨가 언급했던 남은 와인 활용법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와인에 그치지 않고, 독특한 재료를 더해서 먹으면 좋은 이색 맥주 조합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드링킷이 직접 만들어보고 마셔봤어요. 


출처'KBS Entertain' 유튜브 영상화면 캡쳐

진짜 맛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어서 에디터들이 '술'찍한 리뷰를 해봤어요! 궁합의 주인공들은 바로바로.. "후추, 커피, 생크림" 3인방 (두둥) 지금부터 같이 만나보시죠!

맥주 + 생크림

크림 맥주가 있듯이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는 맛이었지만, 역시 예상대로 맛있었어요! 맥주에 부드러움을 더한 느낌. 달콤함이 짙은 편은 아니라, 직접 휘저어 만드는 휘핑크림이라면 설탕을 추가해 더 달콤하게 먹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만, 생크림이 맥주 위에 둥둥 떠서 어느 정도 섞어준 후 마셔야 해요. 섞지 않고 마시면 맥주 한 입, 생크림 한 입으로 먹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지도 몰라요…. 

피해자는 에디터 한 명으로 충분해요....

별점 : ★★★☆☆

맥주 + 더치커피

소주에 아메리카노를 타서 먹는 일명 ‘소메리카노’를 먹어본 적 있는 에디터! (물론 기대 이하...였어요) 개인적으로 소주보다는 맥주와 궁합이 더 잘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맥주의 고소한 맛이 커피와 잘 어울린다고 느껴졌어요!

이 조합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김 빠진 흑맥주 st..? 먹어본 팀원들은 모두 “이거 완전 흑맥주네!”라고 외쳤답니다. 흑맥주보다 커피 향이 세고 고소한 맛이 느껴졌어요. 색도 맛도 놀랍도록 유사한 편. (그래도 흑맥주를 사 먹을 수 있는 날 까진 흑맥주를 사 먹을래요...)

별점 : ★★★☆☆

맥주 + 후추

가장 궁금하기도 하고 두렵기도 했던 조합 중 하나. 생크림과 커피는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했지만, 후추는 아무리 생각해도 상상 불가였달까요...(두근)

갸우뚱

기대 반, 두려움 반으로 꼴깍…! 생각보다 맥주의 맛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풍미를 더 해줬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놀랍게도 오늘 마신 세가지 맥주들 중 인기 투표 1위의 영광을 차지한 맥주랍니다! 먹다가 후추가 사라지니, 더 뿌려 먹었을 정도였어요.

별점 : ★★★★☆

취향대로 골라 드세요! 

▼ 명연기 주의! ▼

진짜 술 마시고 찍은 듯 한 음주 명장면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