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19금 주의) 해리포터 버터맥주, 직접 만들어봤다!

진짜 술로 만든 버터 맥주!

2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마법사’가 나오는 영화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리포터>. 2001년 첫 해리포터 시리즈 개봉 후, 2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음에도 수많은 팬의 사랑을 받으며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시리즈죠. 영화가 주목받는 만큼 유독 관심이 쏠린 곳은 다름 아닌 작품 속 음식이 아니었을까요? 


마법 세계의 음식이라니, 생각만 해도 설레는 기분이다. 바퀴벌레 과자, 개구리 초콜릿은 사양할게요…. 그래서 에디터가 직접 해리포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인 버터맥주를 만들어봤어요.


소리질러
해리포터 속 버터 맥주

출처'해리포터: 혼혈왕자' 스틸컷

버터 맥주는 <해리포터: 아즈카반의 죄수>에 처음 등장해요. 영화 속에서 맛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굉장히 맛있다고 알려져 있더라고요. (맛있는 거 못 잃어!) 


작가인 조앤 롤링은 버터스카치 캔디를 연상하면서 이 맥주를 만들어냈다고 해요. 버터 맥주라는 이름 때문에 술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무알코올 음료랍니다. 원래는 따듯하게 마시는 음료로, 주인공들은 버터 맥주를 마시며 겨울에 몸을 녹이기도 했다고 하네요.

출처'해리포터: 혼혈왕자'

오직 마법 세계에만 존재하는 이 버터 맥주를 갈망하는 사람들이 많아, 영국의 해리포터 스튜디오나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맛볼 수 있다고 해요. 공공연히 알려진 레시피를 통해 직접 만들어 먹는 사람들도 있는데, 보통 크림을 제외한 음료 부분은 무알코올 음료인 루트 비어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하. 지. 만 우리는 알코올을 원하는 으른! 드링킷에서 찐 맥주로 버터 비어를 만들어 보았으니 모두 주목해주세요!

재료 & 레시피

<맥주 500cc 한 컵 기준>

맥주 500mL, 달걀 노른자 1개, 버터 10g, 크림, 설탕

1) 흰자를 분리한 노른자를 준비!

2) 여기에 전자레인지에 10~20초 정도 녹인 버터 그리고 설탕 한 숟가락을 섞어주세요.

3) 생크림을 shake it shake it - !

▶Tip. 에디터는 편의성을 위해 가스 형태의 크림을 사용했지만, 더 풍성한 거품을 원한다면 휘핑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어요.

4) 잘 섞어준 후 맥주 위에 얹어주면 완성!

'찐' 버터 맥주의 맛은?

버터크림 덕분인지 매우 부드러운 맛이었으며 시중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크림 맥주보다 훨씬 묵직하고 부드러웠어요. 게다가 그냥 생크림을 얹은 것보다 훨씬 더 잘 어우러졌답니다. 커피로 치면 라떼 느낌! 


평소 맥주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맥주의 끝에 남는 쓴맛이 없어 술술 들어갈 것 같은 느낌? 에디터는 개인적으로 흑맥주나 캐러멜 향이 나는 맥주로 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스쳐지나갔어요. 소시지나 나초와 함께 먹길 추천하고 싶어요

머글(마법을 쓰지 못하는 일반인) 탈출!

사진 = 김태윤 기자

편집 = 조윤정 에디터


 ▼ 드링킷 커피도 만나보자! ▼

커피와 술, 한 큐에 수혈 완료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