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와인 3종의 매력에 취해버렸다..@_@

조회수 2020. 9. 17.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새로운 와인을 찾아 헤매는 당신을 위한 시음기

홈술이 인기를 끌며, 와인에 도전하는 사람이 늘어났어요.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집에서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의 인기가 치솟은 것! 이에 발맞춰 마트와 편의점은 앞다투어 신상 와인을 출시하고 있어요. 


신상 술이 나왔는데 드링킷이 빠질 수 없지. 긴말 필요 없이 에디터가 직접 먹어보고 평가한 맛과 향부터 어울리는 음식까지 추천할게요, 다들 주목!


* 드링킷 에디터의 "지극히 주관적인" 

시음기임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호주를 대표하는 품종 중 하나인 '쉬라즈'(단맛이 강한 양조용 포도 품종) 100%로 만든 와인. 일단 에디터의 시선을 사로잡은 건 와인의 패키징이었어요. 


상큼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저렴한 와인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을 정도! 실제로 이 제품은 호주 와이너리 핸드픽트의 매스티지 와인이랍니다. 

* 매스티지 - 가격은 명품에 비해 싸지만, 품질면에서는 명품에 근접한 상품

[ 시음 후기 ]


일단 향은 알코올 냄새가 조금 느껴지는 듯했으나 이내 달콤한 향기가 코끝을 스쳐요. 나름 묵직한 바디감이 느껴지고, 산미는 센 편도 약한 편도 아닌 중간 느낌. 타닌, 바디감, 산미의 조화가 잘 이루어졌다고 생각했죠. 산미 있는 와인을 좋아하지 않는 에디터도 이러한 조화의 산미라면 괜찮겠다 싶은 정도! 


적당한 산미와 바디감에 육류, 혹은 파스타나 피자 등 양식과 먹으면 느끼함을 잘 잡아줄 것 같아요.


산미 ■■■□□ 

타닌 ■■■□□ 

바디감 ■■■□□


구매처 / 가격 : 이마트 24 (9월 1일 출시) / 19,900원 (9월은 한 달간 9,900원) 

용량 / 도수 : 750ml / 14.4도

깔라나 오가닉

깔라나는 지중해성 기후로 유명한 와인 산지인 스페인 후미야 지역의 100% 유기농 와인. 미국의 1위 유기농 전문 온라인 몰인 스라이브마켓에서 도입했으니, 유기농 와인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하지만 디자인이 다소 아쉽다. 선뜻 손이 가지 않는달까.  "나 오가닉 와인이오~!!" 하는 것처럼 유기농 느낌이 팍팍 나는데, 이걸 노렸다면 성공인 듯해요 (?)

[ 시음 후기 ]


알코올 냄새와 입맛을 돋우는 포도의 시큼한 냄새가 강하게 났는데, 맛에서도 산미가 강하게 느껴졌어요. 화들짝 놀랐을 정도?! 타닌이 거친 편이라는 평이 있는데, 신맛이 강렬해서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감식초 st) 산미가 강한 와인을 좋아한다면 추천할게요. 


극강으로 기름진 음식도 느끼함을 싹 잡아줄 것 같은 맛. 까르보나라, 오일 파스타 혹은 치킨처럼 튀긴 음식과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산미 ■■■■■

타닌 ■■□□□

바디감 ■■□□□


구매처 / 가격 : GS25 (8월 13일 출시) / 30,000원(9월 말까지 15,000원) 

용량 / 도수 : 750ml / 14도

도스코파스 리제르바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는 이마트 와인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도스코파스의 네 번째 제품으로, 최근 전 세계 와인 시장의 신흥 강국으로 떠오르는 포르투갈산 와인이라고 해요. 


도스코파스는 가성비 와인 중 가장 유명한데, 그런 도스코파스의 신상이라니 많은 사람이 관심이 있는 듯했다. 저렴한 가격과 적당한 맛으로 초심자용 와인이라고 불리는 녀석, 어땠을까요?


[ 시음 후기 ]


일단 향기는 거의 느끼지 못했는데, 은은하게 꽃향기가 살짝 나는 듯했어요. 산미 조금에 떫은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답니다. 에디터는 레드 와인 치고 매우 가볍다고 느꼈어요. 떫은맛도 잘 느껴지지 않고 라이트 해서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큰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일 것 같아요. 


위의 두 와인보다는 단맛이 조금 더 느껴지는 편이었기 때문에 치즈나 빵, 비스킷같이 담백한 안주와 궁합을 추천할게요.


산미 ■■□□□

타닌 ■□□□□

바디감 ■□□□□


구매처 / 가격 : 이마트(7월 30일 출시) / 8,900원 

용량 / 도수 : 750ml / 14도


세 와인 모두 스위트와는 거리가 멀었어요. 드라이한 와인을 찾는다면 제격! 셋 중에는 리제르바가 가장 단맛이 강하다고 느꼈으나, 크게 달달하다라고 느낄 정도는 아니었어요. 


잦은 홈술로 인해 새로운 와인을 찾기 힘들었다면, 9월에 할인을 진행하는 제품부터 원래 저렴한 제품까지~! 오늘 소개한 신상 와인들을 추천할게요! 


사진 = 김태윤 기자


▼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

편의점 신상 3종 리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