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서울에서 힙하기로 소문난 전통 주점 5

도심 속 색다른 전통의 맛을 느껴보자!

14,11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러분 그거 아세요? 전통주라고 해서 막걸리만 있는 게 아니랍니다. 전통 주점이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다면 오산! 나날이 발전하는 전통 주점의 힙한 매력에 빠질 준비되셨나요?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다음에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꼭 가보기로 약속해요!


* 코로나 19로 인해 애써주시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너무멋지다

백곰 막걸리

출처인스타그램 @kelly_solj

압구정 로데오에 근처에 있는 백곰 막걸리는 힙스터라면 이미 다 아는 인기 술집! 간자미 찜, 빈대떡 등 술과 어울리는 다양한 한식 안주들은 물론이고 특히 증류주, 맑은 술, 막걸리 등 전통주의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답니다!


너무 많아 오히려 고르기 힘들 때는 한 달간 판매된 술의 인기 순위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해요. 혹은 좋아하는 맛의 타입을 직원에게 말하여 추천받을 수도 있답니다!

미월

출처네이버 블로그 '묜주'님

잠실새내역 인근, 퓨전 한식 주점으로 레트로 경양식집. 인스타 감성 뿜뿜으로 데이트 코스나, 소개팅 2차로 와도 좋을 듯해요. 홍합 스튜, 순두부 파스타, 불고기 케사디아 등 미월에서만 맛볼 수 있는 퓨전 한식이 가득해요. 


특히 고사리 파스타가 인기. 다양한 전통주도 준비되어 있으니, 퓨전 한식과 찰떡궁합인 술과 마셔볼까요?


미월에서 전통주 안 마시면 미워요 정말!

아이디어스 테이블

출처네이버 블로그 'plummy'님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판매하는 모바일 플랫폼 '아이디어스'에서 운영하는 술집. 낮에는 카페를 운영되며, 저녁에는 분위기 있는 펍으로 변신해요. 가게 안의 아기자기한 그릇, 맛있는 음식까지 모두 작가님들이 만든 작품들이다! 가게를 통째로 들고 집에 가고 싶어 지네요. (네?)


이 집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것은 전통주로 만든 칵테일. 전통주의 색다른 매력에 빠져보아요!

난지당

출처인스타그램 @taenny_taeng

난지당이란 말은 궁궐의 크고 작은 잔칫상과 차례상을 준비하는 주방을 뜻해요. 가게 이름과 더불어 “우리의 술을 맛보다. 전통을 이어가다.”라는 슬로건에서 전통주 사랑이 드러나네요!


이곳의 경우 전국의 양조장을 일일이 찾아가 술을 맛보고 직접 선별해 왔다고 하니, 어떤 술을 골라도 진득한 정성을 느낄 수 있을 듯해요. 정성이 담긴 음식과 술은 진리!

디히랑

출처인스타그램 @dihirang

논현동에 위치한 디히랑, ‘디히’는 옛말로, 디히랑은 ‘김치와 함께’라는 의미를 가진 곳이에요. 한국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답게, 김치와 함께하는 음식들과 전통주의 궁합이 찰떡궁합!


제철 해산물과 육류를 이용한 한식 메뉴가 주를 이루며, 웬만한 한정식집에도 뒤처지지 않는 퀄리티를 자랑해요. 또한 전통주의 종류가 20가지 정도 준비되어 있어,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어요! (두근두근)



▼ 20대 에디터들의 리얼 리뷰 ▼

전통주, 어땠을까요? 호 VS 불호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