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소주로 홈메이드 모기퇴치제를 만들어 보았다

모기야, 시간되면 나랑 이별하지 않을래?

11,1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며칠째 비가 내리고 있어서 꿉꿉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모기유충이 떠내려가기 좋은 날씨! 지만 왜 제 방엔 아직도 모기가 앵앵거리는 거죠? (모기가 알을 깠나...)

파리 왱왱

살충제를 뿌려도 용케 살아남아 밤 사이 파티를 벌이곤 하는 모기 베이비들 :) 모기약은 고스란히 저만 흡수하는 기분이 들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소주와 유칼립투스 오일만 있다면 아이언 맨 슈트 부럽지 않은 모기 방어 체계 구축 완료!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어요!


초간단 재료

1. 소주

모기는 알코올 향과 구강청결제 같은 제품 속 멘톨 성분을 싫어한대요. 또 알코올을 활용하면 소독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사실! (원래는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는 게 정석입니다.^^)


2. 공병

휴대하기 좋은 8~10cm 크기의 스프레이 공병을 준비해주세요.


3. 유칼립투스 오일

시중 모기퇴치제에는 '디트', '프탈산디메틸', '파라벤' 등이 함유된 제품이 있어요. 이 성분들은 다양한 부작용을 낳을 수 있기 때문에 모기 퇴치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유칼립투스나 페퍼민트, 바질을 활용해보아요.

초간단 만드는 방법

① 소주로 공병을 간단히 세척해 준 후, 소주를 반 조금 넘게 따라 줍니다. 이 순간만큼은 술을 아까워하지 않기로 해요!

② 준비한 유칼립투스 오일을 1~2 스포이트 떨어뜨려주세요. 스포이드가 없다면 T스푼 기준 1~2스푼 정도의 양을 넣어주면 돼요.


※사전에 유칼립투스 등 에센셜 오일에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지 체크할 것을 권장해요!

③ 오일과 소주가 잘 섞이도록 흔들어 주면 끝. 천연 성분의 오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증발이 빠를 수 있어요. 2~3시간 간격으로 얼굴을 제외한 신체부위에 가볍게 뿌려줄 것을 추천합니다. 


※어린아이에게 사용하는 것도 주의해주세요 :)


▼ 레몬소주 말고 레몬과 소주로! ▼

소주로 천연소독제도 만들 수 있어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