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로 고생할 때 눌러줘야 할 OO점

조회수 2020. 7. 10. 11: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딱 5분! 지친 몸을 풀어주세요.

술 마신 다음날, 머리도 더 지끈거리고 온몸이 뻐근한 거 저만 그런 거 아니죠? 나이가 들었나- 잠깐 우울해지다가도 정신 차리고 스트레칭을 해보지만 컨디션이 나아지는 것 같지 않아요.

그럴땐 딱 5분만 투자해서 음주와 피로로 지친 몸을 풀어보는거에요. 바로 지압으로! 나중에 하지말고 지금 바로 따라해볼 것! 약속 :)


합곡혈 : 소화불량

늦은 저녁, 유혹을 참지 못하고 맵고 짠 야식을 먹어서 더부룩해진 속. 이 상태로 가다간 속 쓰림은 물론 헛트림도 계속 나오기 마련이죠. 엄지와 검지 사이의 합곡혈을 강하게 여러 차례 지압해보세요. 급체나 소화불량, 이비인후과 질환 등 다양한 통증에 도움이 된답니다.

풍지혈 : 편두통

숙취의 가장 흔한 현상 중 하나인 두통. 과한 알코올 섭취는 혈관의 수축과 이완을 유발해 두통의 주요 요인이 될 수 있어요.


머리가 아프면 집중력이 분산될 뿐 아니라 이로 인해 기분까지 좌우되는 게 사실이잖아요? 만능 지압점이라고도 불리는 정수리 부분의 백회혈과 목덜미 부분의 풍지혈을 가볍게 지압해보세요.


귀 위쪽도 좋아요. 머리의 경우 지나치게 지압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장문혈 : 간 건강

애주가들에게 가장 중요한 장기는 아무래도 간 아닐까요! 맨 아래 갈비뼈에서 손가락 한마디 정도 위에, 또는 젖꼭지에서 6cm 아래에 위치한 기문혈과 팔을 구부렸을 때 팔꿈치가 닿는 옆구리의 장문혈을 지긋이 주물러보세요. 


통증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이미 간 기능이 저하되었거나 독소가 많이 쌓여있을 수 있으니 스스로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곡지혈 : 피로회복

꼭 음주 때문만이 아니더라도 매일 좀비처럼 피로에 찌든 동료가 있다면 (그 사람이 바로 나예요) 꼭 알려줘야 할 지압법이 있어요.


팔을 구부렸을 때 오목하게 들어가는 곡지혈을 가볍게 만져주면 각종 통증과 어지럼증 등을 완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발바닥 정중앙의 용천혈을 두 엄지손가락으로 지압해 주면 스트레스 회복, 불안감 해소 등에도 도움이 돼요.

전반적인 신체 기능 개선

오장육부를 비롯해 신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약 200여 개 이상의 혈 자리가 모여 있는 곳은 귀입니다.


귀를 지압하는 것은 눈의 피로와 불면증 해소, 식욕 억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에 도움을 주는데요. 건강한 사람의 귀는 말랑말랑한 상태라고 하니 귀가 딱딱하다면 자주 만져주면서 몸의 기능을 개선해보는 건 어떨까요?


#내 건강은 내 손으로 지켜야죠!


▼ 술과 변의 상관관계 ▼

술 마신 다음날 모닝 응가, 이유가 있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