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드링킷

6월이 제철! 매실 200% 활용법

술안주로도 숙취해소로도 쓰임이 다양해!

22,1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6~7월이 제철인 매실은 '푸른 보약'이라고도 하죠! 


흔히 장아찌나 매실액 또는 매실주로 많이 먹곤 하는데요.

특히 소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무조건 우리 몸에 좋은 기능만 하는 건지 궁금하지 않아요?  

모르겠어

함께 먹었을 때 좋지 않은 조합은 무엇인지, 술과 함께 즐기기 좋은 안주도 함께 알아보아요!


1. 매실의 효능

① 해독 & 소화작용

매실은 '피크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하거나, 복통이 있을 때 해독에 탁월하다고 해요. 식중독 예방,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하면서 간 기능 회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② 식욕 증진 & 피로 해소

매실이 새콤달콤하기 때문에 없던 입맛도 살아나는 줄 알았다면 주목하세요! 매실의 '유기산' 성분은 위장 활동을 촉진해 소화액을 분비시키는데요,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③ 성인병 예방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조심해야 할 성인병. 대표적으로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이 있는데요. 이런 질병들은 산성화 된 혈액 때문에 발병하는데 알칼리 성분을 띄는 매실이 혈액의 산성화를 완화 · 예방시켜준다고 합니다.


④ 빈혈 및 생리불순 예방 & 변비 해소

무기질, 비타민, 구연산 그리고 칼슘이 풍부한 매실은 여성에게 좋은 과실이에요. 칼슘이 부족해 발생하는 빈혈과 생리불순 현상도 예방할 수 있고요, 장 연동운동을 도와주어 현대인들의 만성 질환인 변비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2. 안주와 해장, 일석이조

출처instagram @salon_de_pur
일본에서 유래된 '우메보시'는 매실을 소금에 절인 다음 말려서 만든 절임 음식이에요.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으로 먹는다면 매실의 해독 작용으로 인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단독으로 먹거나 부라타 치즈 · 올리브유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술안주로도 제격이죠. 
상체 댄스

우메보시는 달콤함이 특징인 진판델 품종의 와인과 함께 즐겨보세요. 와인의 달콤함과 짭짤하면서도 새콤함 우메보시의 조화가 꽤 매력적일걸요? 


단, 염분이 많은 절임 음식이니만큼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3. 매실과 조합 추천 vs 비추천

▶비추천 조합
매실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요. 돼지고기, 오리고기, 파인애플 등 찬 성질을 띠는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은 상극의 조합이라 할 수 있죠. 

▶추천 조합
유사한 성질인 닭고기와는 추천하는 조합! 그뿐 아니라 매실 차나 우메보시를 만들 때 '차조기'라는 향신료는 넣게 되면 항산화와 항암 효과가 더욱 상승한다고 하네요!

4. 매실 섭취할 때 주의할 점

매실의 일부 성분은 여러 효소로 인해 '시안화수소'로 분해되면서 유해한 물질로 변하게 돼요. 그러므로 꼭 덜 익은 매실은 최대한 섭취를 피하고, 술로 담그거나 설탕에 절이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또 매실에 함유된 '유기산' 성분 때문에 치아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니 치아가 약한 사람들도 주의하면서 섭취할 필요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평소 위장병이 있는 사람이 매실을 섭취하면 속 쓰림 현상이 발현될 수 있으니 소량만 섭취하는 걸 권장합니다.


#력 폭발하는 과이라 매실인가 봅니다!

룰루랄라

▼ 해장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다? ▼

똑똑하게 챙겨 먹는 해독주스 레시피!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