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언택트 시대! 태블릿 PC는 통했나?

조회수 2020. 8. 3. 08:4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분기 태블릿 PC 시장은 언택트로 인해서 통했는지 살펴봤습니다.

바이러스로 시작된 언택트 시대! 이러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산업 전분야에서 변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바이스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그중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으로 인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제품군 하나가 바로 태블릿PC입니다. 이미 2분기 중 각 제조사들의 태블릿PC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들이 전해졌는데요.

2분기 태블릿PC 시장

출처: fjeronimo

그 팩트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공개되었습니다. IDC 자료에 의하면 지난 2분기 글로벌 태블릿PC 시장은 3860만 대를 출하해 전년 동기 대비 18.6% 성장했습니다. 이는 두 분기 연속 역성장 후 성장세로 반전을 보인 것입니다. 언택트 시대에서 태블릿PC가 통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글로벌 태블릿PC 시장의 1위는 1240만 대를 출하해 32%의 점유율을 보인 애플입니다. 애플 아이패드가 좋은 성과를 보였다는 것은 이미 2분기 애플 실적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애플 아이패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습니다.

앞으로는?

2위는 700만 대를 출하한 삼성전자입니다. 갤럭시탭S6, 갤럭시탭S6 라이트 모델 등의 출하량이 좋았던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전년 동기 15% 점유율에서 18%로 점유율이 3%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3위는 480만 대 출하해 점유율 12%를 기록하고 있는 화웨이, 4위는 360만 대를 출하한 아마존이 9%, 5위는 280만 대를 출하해 7%를 기록한 레노버가 차지했습니다. 

그럼 이러한 언택트 시대가 지속됨에 따라서 앞으로도 태블릿PC들이 통할 수 있을까요? 일단 당분간 바이러스의 영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태블릿PC의 역할은 분명히 있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태블릿PC 신제품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가 중요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요 제품으로는 먼저 8월 5일 공개되는 갤럭시탭S7 시리즈가 처음으로 2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이 라인업은 플래그십 제품으로 과연 어느 정도 성능과 차별성을 보여줄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출처: komiya

애플 아이패드 8세대 모델도 올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 중에 하나입니다. 이 모델은 A12 AP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아이패드 에어, 미니 등의 리뉴얼이 올해 말 또는 내년 초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신제품들이 영향이 반등한 태블릿PC의 당분간의 흐름을 좌우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